사전피임약 먹고 질내사정하는게 6위험한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임신|산부인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전피임약 먹고 질내사정하는게 6위험한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일단 오해의 소지 없게끔 적어보지만 전 여자고요... 여기 둘러보는데 다들 제가 들어온 바와는 너무 다른 반응들이어서요. '사전 피임약 먹고 콘돔도 끼는데 남친이 질내사정해서/콘돔이 찢어져서 사후피임약을 먹었다.' 이런 글도 봤었고... '이중피임하고 질외사정했는데 콘돔이 찢어져서 걱정된다'는 글에 쿠퍼액도 임신가능성 있다고 사후피임약 먹으라는 댓글이 떡하니 있는게... 어이가 없잖아요. 물론 모든 피임 방법이 100프로인게 아니고, 정말 희박한 확률도 누구에게든 불시에 찾아올 수 있다는 거 알지만... 콘돔이 찢어질걸 대비해 사전피임약을 먹는건데... 이 상황에서 굳이 사후피임약까지 처방받아 먹고 몸을 망가뜨려야하나요? 그렇게까지 걱정하면서 꼭... 관계는 해야하는거예요? 결국 사후피임약 처방 받아먹을거면 사전피임약을 왜먹는건지... 사후피임약이 몸에 좋지도 않은데, 어쩔 수 없는 상황도 아닌데 먹는거 진짜 불필요한 짓 같거든요. '많이 걱정되실텐데 산부인과라도 가서 상담 받아보세요' 차라리 이렇게 말해주는게 더 도움되지 않나요?
불만이야답답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bread
· 3년 전
안먹어도되요... 쓰니님 말처럼 불필요한 상황엔 몸 망치는길같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DEO http://m.health.chosun.com/svc/news_view.html?contid=2017032803906 이거 보고도 그런 말 나오시는지... 모르면 검색이라도 해보고 오세요 피임약이 몸에 해롭지 않다뇨. 사전피임약이야 요새 잘 나와서 별 부작용 없다지만 제가 위험성을 따진건 사후피임약이었지요? 함부로 그런 말 하고 다니지마세요 카톡 아이디도 그만 뿌리고 다니시고요. 보기 귀찮으실까봐 인용해드리자면 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김훈 교수는 "사후피임약은 고용량의 호르몬이 들어있어 평생에 걸쳐 되도록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 약"이라고 말했다. 사후피임약은 한 번만 복용해도 혈전·구토·두통 등 여러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불가피하게 복용해야 한다면 반드시 한 번의 생리 주기에 한 번만 복용해야 한다고 김 교수는 설명했다. ··· 생리 주기가 완성되지 않았을 때 사후피임약을 복용해서 호르몬 체계가 교란되면, 생리 불순 등의 부작용 위험도 성인보다 크다. ··· 사후피임약은 한 번만 먹어도 부작용을 유발한다. 이 약을 먹은 사람의 30%가 부정 출혈이나 유방통 등을 겪고, 10% 정도가 구토·복통·두통·피로·생리 주기 변화 등의 문제를 경험한다. 혈전색전증 위험도 있다. 김예지 약사는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고 혈전색전증이 발생했다는 보고가 있다"며 "35세 이상 흡연자, 혈전색전증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특히 조심해야한다"고 말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DEO 그거 아시면서 '피임약은 몸에 해롭지 않습니다' 이런 댓글 쓰시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DEO 피임약은 큰 틀이고 그 안에서 사전피임약/사후피임약 나뉘는거죠 사전피임약이란 말 쓰는데... 검색을 하든 책을 보든 해보세요 그리고 원글의 뜻도 좀 파악해주시고요. 제가 사전 피임약이 해롭다고 했나요? 사후 피임약이 몸에 좋지도 않은데... 라는 문장이 떡하니 글에 있는데 갑자기 사전 피임약 논하시는게 이상하다고 생각 안하세요? '피임약은 해롭지 않습니다.' 사후피임약도 피임약인데, 제 글에서 해롭다고 한것도 사후피임약인데? 제가 여기서 어떤 맥락으로 받아들이는게 당연할까요? 본인이 안 쓴다고 남들도 안쓰리라 생각하지마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억지부리지마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abby2
· 3년 전
@BDEO 아무리 생각해도 님 좀 에바인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abby2
· 3년 전
사후피임약 딱 한번 먹었는데 진짜 힘들어집니다. 절대 웬만해선 먹지 마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DEO 장범석님은 더 그런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