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자꾸 비교를 해요. 가족 관계 괜찮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엄마가 자꾸 비교를 해요. 가족 관계 괜찮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yi7341
·4년 전
엄마가 자꾸 남과 저를 비교해요... 전 중2라며 "남들은 다 공부하는데 넌 왜 공부안하냐"라고 비교도 하고 , 사촌 친구가 있는데 걔는 열심히 공부하는데 넌 뭐냐며 너무 힘들어요... 저는 방학이라 좀 노는 시간을 가지는 것 뿐인데... 하.... 너무 힘드네요.. 저도 울고 싶은데 .. 엄마는 뭘 잘했냐고 왜 우냐고 .. 하네요.. 공부라는 것도 일과 비슷하듯 힘든데 .. 엄마는 그걸 이해를 못하네요.. 그것 때문에 매번 싸우고 스트레스 받고 죽고싶기도 하네요... 도대체 엄마들이란 자식들이랑 남을 비교하는걸까요..
짜증나힘들다답답해우울무서워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i7341 (글쓴이)
· 4년 전
일리가 있기는 하나 , 그것도 너무 힘드네요... 참기가 고통스러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mulia
· 4년 전
저도 부모님이 그러셨던 적이 있어요 그래도 참을만큼 참다가 제가 한번 터졌는데 제가 싸울 때 하고 싶은 말 다 하는 편이라 사람마다 다 다른데 왜 다른사람 애기만 하냐고도 하고 엄마한테 저는 저일뿐이라고 소리치고 근데 저는 그때 제가 생각해도 많이 놀았던 편이라 제가 이정도 공부 하겠다하고 제 방학 계획은 말씀 드렸던 것 같아요 글쓴이님 어머니도 공부에 관해서 걱정이 있으신것 같은데 오히려 공부계획이나 이런걸 세워서 알려드리면 걱정이 좀 줄어드실 수 있을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