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친구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글릿공주
·20일 전
[좀 길어요] 친구관계 일인데요 저는 같이 다니는 친구들 다섯명이있어요 이 친구들을 편하게 a,b,c,d,e로 칭할게요 처음에는 잘돌아갔어요 제 중심으로 돌아갔고 두루두루친하고 서로 의견도 잘맞아서 너무 좋았는데 다같이 놀러간날 인생네컷을 찍었는데 e라는 친구가 첫번째 사진빼고 다 잘린게 속상했다는거에요 그럴수있죠,근데 저희 여섯이 있던 메세지 단톡방에서 제가한번 나갔었어요(메세지가 너무 와서) 근데 e가 제가 없는 그 단톡에서 "무리에서 나만 겉도는거 같다" 등 서운한 이야기를 해서 친구들이 미안하다,앞으로 신경쓰겠다 말했데요 근데 저는 그 단톡에 없었으니 몰랐잖아요? 근데 거기서 애들이 "[제 이름]이도 똑같이 당해봐야 하는거 아님?" 이러면서 다음날 e가 속상했던대로 제 말을 잘 안듣고 대꾸도 안하고 화난거 있냐 물어보면 없다하고..친구관계에 진심인 저는 너무 답답하고 속상했어요 그러고나서 단체로 몰려와서는 e가 속상해해서 그랬다 이러더라구요? 근데 생각해보면 제가 주도한것도아니고ㅋㅋㅋㅋ 자기들끼리는 미안해ㅜ 안그럴게 이러고 저는 그냥 당한거잖아요?ㅋㅋㅋㅋㅋ..그때 그냥 얘들이랑 관계를 끊었어야하는데.. 너무 친구관계에 진심인 저는 어찌저찌 그냥 지냈어요 근데 그 사건이유로 어째서인지 a중심으로 돌아갔어요 거기까진 ok,근데 a중심으로 돌아가면서 갑자기 부쩍 a,b,c 이 셋이 엄청친해진거에요 근데 그러면서 셋이 다니기 시작하고..속상한 저랑 e는 얘기했죠 바꾼다고 하고서는 지금까지 안바꿨어요 그리고 요즘 무리에서 저만 겉도는것 같아서 좀 힘드네요 저만 집착?하는것 같아요ㅎ 많이 힘들어요 여러분이 댓글로 해결방안이나 위로 해주세요ㅜㅜㅜ(부모님께도 못말함ㅎ)
친구관계인간관계소외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20일 전
친구 관계가 이렇게 복잡하고 힘들게 느껴지실 것 같아요. 😔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그런 부분에서 소외감을 느끼셨다니 마음이 아프네요. 친구들 사이에서 겉도는 느낌이 드는 건 정말 힘든 일이죠. 혹시 이런 감정을 더 깊이 이야기해보고 싶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당신의 소중한 감정을 잘 이해해줄 누군가와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언제나 당신의 마음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