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진로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중학교|자격증]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중3 진로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jimin0903
·한 달 전
제가 예전부터 가지고있던꿈이 고려대 정치외교학과입니다 머리가 나쁘단소리를 많아 들었었지만 겨울방학부터 꾸준히 공부하고 많이 노력할려고하는데 제가 중학교2학년 시절 무슨생각인지 공부를 안하고 놀기만했고 후회로남네요 지금은 혹시모른 보험용으로 자신있는 국어는 매삼비랑 윤혜정쌤 인강들으면서하고있고 영어는 자이스토리 고등영어 풀어보려할려고있습니다 하지만 수학이 걸림돌이네요 지금에서야는 너무 두렵고 곧 기말고사기도해서 언제 시작해야할지 모르겠고 할 수는있을지도 막막합니다 2학년 생기부가 그래도 아는형이 그럴거면 공학으로도채우라해서 공학으로 어느정도 잘 채워져있고 컴활1급 자격증도 준비중에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이럴빠에 면접준비랑 ncs준비해서 내신을 많이 안보는 마이스터고(전기,기계)를 다문화전형으로 갈까 생각중이고 혹시 몰라 국어 영어라도 하는중이라 생각하시면 편하실거같습니다 그치만 만약 마이스터고에 들어가게된다면 제 미래가 기술직이될것같고 미래를 모르겠네요 일반고의 미래를 회피하는것같기도하네요 많은분들이 자격증말고 수학을하라하실거같은데 제 주변에 수학 선행을 수1 수2 돌리고있는애들을봐서 따라잡을순있을지모르겠고 일단 수학부터 급한불끄시라하실거같은데 지금이라도하면 애들을 따라잡을순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일반고를가면 제가 발판 밖에되지않을까합니다 인생 선배님들이 조언을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조언을주신다면 진지하게 고민하겠습니다 그리고 너무 사납게 생각하시지말아주셨으면합니다
고입과거성적입시미래중3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진로에 대한 고민이 정말 깊으신 것 같아요. 꿈을 향해 노력하는 모습이 멋지네요. 수학이 걱정되시겠지만, 지금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면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마이스터고와 일반고의 선택은 정말 중요한 결정이니, 여러 가지를 잘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더 깊은 고민이 필요하시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응원할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eeze04
· 한 달 전
음.. 길을 일단 확실히 정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안 맞는다면 다시 바꾸면 되니까요. 자격증은 솔직히 대학 가서 시간 남아돌때 따도 괜찮다 생각해요. 공부에 집중하라는게 꼭 다른 친구들 따라잡으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그냥 이게 지금으로서 최선의 선택이라는 말이에요. 남들이 해주는 조언은 참고용으로 기억하고 스스로 진짜 가고싶은 길을 가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