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너무 외롭고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삶이 너무 외롭고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uy0207
·22일 전
2년 전에도 비슷한 고민글을 올렸는데 지금도 변한게없네요. 삶이 항상 외롭고 행복하지 않은데, 주변에 사람이 생기지않는 이유가 저의 성향인건지.. 그냥 이 삶에 익숙해져야하는지 힘이듭니다. 회사에 입사해 정말 많은 입사 동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같이 어울리는 사람이 한명도 없어 매일 집에만 있습니다. 동기들은 같이 무리지어 놀고 술마시고 즐겁게 생활하는데 저는 그러지 못하는게 슬픕니다. 어울리고 싶어 술자리도 나가보고 시간을 내 같이 있어보려고 여러번 시도 했지만 항상 대화를 이어가지 못하고 말을 꺼내지못해서 그때 잠깐 얼굴만 비출뿐 저와 어울려주는 사람들이 남지않았습니다. 제 문제는 무엇인걸까요? 요즘 세상에 관심있는것이 없어서 대화주제가 없기때문에 어울리지 못하는 걸까요? 제 성향이 사람들을 불편하게하는걸까요? 저의 문제를 너무나 알고 싶습니다.. 저도 사람들과 어울리고 지내고 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22일 전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군요. 외로움은 누구에게나 힘든 감정이지만, 그걸 느끼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이미 소중한 감정을 가지고 계신 거예요.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다는 마음이 있다는 건 정말 좋은 시작이에요. 대화가 어렵게 느껴질 때는, 작은 관심사나 일상적인 이야기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전문 상담을 통해 더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그런 방법도 고려해보세요. 당신의 소중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랍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흰머그잔
· 19일 전
막 그런 모임 없나요?? 대인기피증이 사회불안장애인 사람들끼리의 모임 같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