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INFP인데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MBTI|스트레스|적반하장]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저 INFP인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구름구름비가내리는구름
·24일 전
저 원래 MBTI인가.. 그거 안 믿었거든요? 그런데요.. 맞는거 같아요.. MBTI.. 저희 가족 중에서 저만 INFP인데요.. 아 저희 가족 모두가 INTP예요.. 그래서 엄마 이빠가 그냥 툭하고 내던진 말에 혼자 망상하다가 질질 짜는 일이 너무 많아요.. 솔직히 그런 재가 너무 한심하고 솔직히 스스로가 이해가 안가요.. 그리고.. 엄마 아빠는 분명 재가 행복하고 돈을 잘 벌면서 사는걸 원해서 그러는거 같은데.. 그냥 저한테는 엄청 스트레스 덩어리거든요.. 그러면 엄빠랑 같이 대화해봐야지라는 생각도 들어같은데요.. 재가 안 해보았겠냐구요.. 재가 너무 스트레스라고 말했더니 아빠는 적반하장으로 화를 내면서 솔직히 너가 너무 공부를 안하는거 맞다구.. 이렇게 공부하면 대학 못 간다고 막 말하는데.. 알아요.. 저도 다 알아요.. 그런데 저는 공부보단 책상에 주구장창 앉아있는거 말고 그 시간에 그림을 그리거나 음악을 듣는게 더 효율적이고 재가 행복해지는 길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INFP에 대한 영상을 한번 쭈욱 봤어요.. 이상주의자라고 하더라고요.. 이거 듣고 너무 놀랐어요.. 저도 저 스스로 이상주의자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아무튼 저.. 진짜 엄마 아빠랑 계속 못 살겠어요.. 너무 스트레스 받고.. 말할 공간은 별로 없고.. 집에 있기 싫고 차라리 학교에서 자는게 더 좋을 정도로 집에 있기 싫고 아빠랑 엄마랑 대화하기 싫어요..
독립부모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24일 전
정말 힘든 상황이네요. 가족과의 소통이 어려운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INFP로서 감정이 깊고 예민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걸 이해해주지 못하는 가족과의 갈등은 정말 스트레스가 클 것 같아요. 🎨 당신이 그림을 그리거나 음악을 듣는 것처럼,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혹시 전문 상담을 통해 더 깊이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당신의 감정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이 필요할 수 있으니까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꿍실냐옹
· 24일 전
많이 지쳐보이네요.. 압박감이 심하실 것 같아요 이해합니다ㅜ.. 그냥 부모님께는 대충 공부 열심히한다고 둘러대는 거 어때요 말이 안 통할 것 같아요 그림을 그리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에너지를 충전하는 건 좋은 습관이에요 그래야 번아웃도 덜 옵니다 공부 때문에 바쁘고 힘들더라도 이렇게 조금이라도 쉬는 시간을 가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wangel
· 24일 전
응원해요 같은 인프피로서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구름구름비가내리는구름 (글쓴이)
· 24일 전
@newangel 저 이 댓글보고 울컥해서 울뻔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wangel
· 23일 전
@구름구름비가내리는구름 울지말아요 이쁜친구 ~ ♡ 이쁜얼굴에 눈물짓는건 안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