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에 귀천을 따지면 인생 망한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전문직]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직업에 귀천을 따지면 인생 망한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인생성공하고 싶으면 공부 열심히해서 1등급 대학에 가라.전문직종사자가 돼라.사무직이 최고다.공부못하면 저런(배달.상하차.용접사.정비사.환경미화원 등)일이나 하게됀다 라며 멀쩡한 남의 직업을 비하하는데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못하는 생각 중 하나는 진짜로 인생성공하는 사람들은 아무 일이나 하던 사람들이었어 쉽게 말해 남들이 기피하는 일도 그냥 하던 사람들이 성공하는 사람들이었다고 애초에 이일저일 막가리면서 장기백수가 돼는것보다 아무 일이나 찾아서 하는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이 맞잖아 최소한 자기 밥벌이나 용돈벌이 정도는 자기 스스로가 하는거니까 그리고 항상 최고다 하던 사무직 그거 지금 AI로 엄청 빠르게 대체돼고 있지 그렇게 무시하던 힘 쓰는 직업보다 더 빠르게 대체돼고 있다고 결론은 진심으로 인생성공하고 싶으면 직업이 귀천을 따지지마 살고 싶은 삶을 살고 싶으면 하기 싫은일.남들이 기피하는 일을 더 많이 해야하는 법이니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