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불링 살고싶지 않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폭력]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사이버불링 살고싶지 않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tlqkftoRlditlq
·한 달 전
저에게 어떠한 사건이 생겼었습니다 작년에 디스코드로 친구 두명에게 사이버불링을 당했습니다 사이버불링을 당한 이유는 제가 대학때 동기들이 저를 싫어했어서 단톡방을 만들었는데 저한테 들키자 사과를했습니다 근데 알고보니 동기들이 역시 저를 싫어해서 단톡방을 다시 따로 만들었다는 말을 친구 a에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학 동기들에게 이것에 관해서 사실인지 물어봤습니다 왜냐면 제가 이 소문의 출처가 어디냐고 물었을때 친구 a,b 둘다 서로에게 들었다고 장난스럽게(저를 낯잡아보는 느낌으로)말하는겁니다 그래서 이 소문의 진실을 알기위해 저는 대학 동기들에게 카톡과 전화로 연락을해서 이게 사실인지 물어봤습니다 동기들은 당연히 사실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근데 동기중 한명이 이 일로 친구 a와 다툼이 있었고 친구 a는 저를 디스코드로 불렀습니다 그리고 친구 a,b,저 이렇게 같은 방에 있었는데 친구 a,b가 동기들한테 했던 카톡 내용 캡쳐본을 저에게 요청했고 저는 알았다고 했고 카톡 내용 캡쳐본을 보내주고 통화내용도 무엇이었는지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a,b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했습니다 그런데 a,b는 욕설을 섞으며 저를 비난하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이간질 한거래요 저는 큰 패닉이 왔습니다 그래서 미안하다고 사과를 했는데 b가 사과는 의미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할 말이 없었습니다 저는 너네들이 하는 말은 다 들어주겠다는 각오로 책임지겠다는 말을 했고 a,b를 붙잡았습니다 그런데 a,b는 저랑 손절을 한다고 했고 그렇게 디스코드 방도 삭제되었습니다(a가 디스코드 방의 방장이었습니다) 그리고 며칠후 a,b에게 수시로 전화가 왔고 저는 새벽 5시에 일어나 아침 9시쯤에 학교에 도착하는 생활을 하고있었는데 너무 지쳤습니다 a는 디스코드에서 본인들이 한 일에 대해 그 누구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저는 알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b는 저랑 더 이야기 하고싶다고 해서 제가 잘못한거니 b가 사는 지역으로 가겠다고 했고 카페에서 만났습니다 근데 b랑 만나기 전 이틀전에 이 일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저는 깨어나기 싫어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몸상태가 어지러웠고 검은색 구토를 두번씩이나 했습니다 하루종일 누워있었어도 정신이 차려지지 않았습니다 b와의 약속시간이 되자 저는 몸이 아파도 가야했습니다 그리고 b와 대화를 나눴습니다 저는 약기운 때문인지 b의 대화를 제대로 못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말해줄래?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정말 동기들 단톡방 관련 얘기만 했고 a,b가 그 동기들 얘기를 하는거는 절대 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a,b는 제가 전부다 얘기 했다고 생각하는지 계속 저를 붙잡았습니다 몸이 너무 아팠습니다 그래서 얼굴이 찡그려지고 배를 움켜잡곤 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b와도 헤어지고 이제 이 일이 끝났겠거니 했습니다 하지만 b가 서로이웃 공개로 저를 욕했습니다 저는 눈물이 나왔습니다 죽고싶었어요 a는 저를 이 일에 대해서 절대로 용서할수 없다고 했어요 하지만 저랑 지내는건 괜찮을거같다고 했었습니다 그때 당시는 그게 고마웠습니다 그래서 a와는 계속 연락을 했고 b랑은 그렇게 멀어졌습니다 그런데 하필 제 극단적선택 시도가 a,b때문이라는걸 알게된 a는 저에게 사과를 해주었습니다 이게 거짓이라고 느끼긴했지만 거짓으로라도 사과해줬다는게 조금은 안심이 되었던거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작년 6월에 너무 울고 죽고싶어져서 괴로운 나날을 보냈습니다 결국 평소 다니던 병원의 의사선생님의 충고를 어머니가 듣고 폐쇄병동에 입원당하게됩니다 그렇게 한달은 있었어요 병원에.. 퇴원은 중간에 너무 오래 있는다고 가족이 퇴원시켜줬습니다 근데 퇴원후 저는 a가 디스코드 사이버불링 사건이 있던 후 저 때문에 일이 안잡힌다며 제 욕을 써놓은 글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a와 b에 대해 더이상 못견딜거같아서 차단을 했습니다 sns도 ***않았구요 그 후 제가 이 일에 대해서 친구 c에게 말을 했는데 친구 c는 a에겐 제가 이러이러 한 행동을 했다는 말은 들었지만 b가 sns에 제 욕을 쓴거에 대해서 상황이 더 알고싶었는지 c는 b에게 무슨 말을 했나봅니다 그런데 어느날 c에게 b를 통해서 본인 나쁜인간 만들어놨다고 사과하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저는 c에게 정말로 미안했지만 b에게는 사과 할 수 없었습니다 애초에 b가 사과해도 의미가 없다고 했는데 제가 무슨 말을 더 합니까 그래서 할 말이 없다고 했습니다 b는 저에게 무릎을 꿇으며 사과하라고 했고 저는 ㅂㅅ 사회성없는 ㅇㅅㄲ란 욕도 들었고 b는 제가 본인들 때문에 극단적선택 시도를 한거 까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사과를 요구해서 저는 그게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할 말 없다고 했어요 그렇게 일이 끝나가나 했는데 제 상태가 안좋아보여서 저희 오빠가 저를 보고 b의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저는 평소에 화난 친오빠를 무서워해서 b의 전화번호를 알려줬습니다 근데 b가 처음 전화를 받자 친오빠가 너 글쓴이 알아?하니까 모른다고 끊었답니다 그 다음에 연락을 하니 b의 남친이 받아서 친오빠가 화를 냈습니다 그런데 b는 저를 모르는 척 하는거에 대해선 말을 안하고 그저 저희 오빠가 본인이랑 본인 남친에게 화를 냈다,글쓴이는 본인에게 사과 한마디도 없었다며 소문을 내고 다녀서 많은 사람들에게 저는 차단을 당했습니다 그런데 a가 저를 주먹으로 치고싶다 빨간줄 그어져도 상관없다란 말을 한걸 알게되었습니다 너무 괴로웠던 저는 카카오톡에 제 몸을 상처내는 사진들을 올렸습니다 제 고통을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그런 행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화가났습니다 죽고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으니까요 그래서 동ㅂㅈㅏ살자를 모은다는 카카오톡 상태 메세지를 올렸습니다 그런데 a인지 b인지 저를 경찰에 신고했고 저희 집에 경찰이 왔습니다 절망스럽고 화가났습니다 만약 저라면 제 친구가 저같은 행동을 했다면 먼저 말을 걸었을것입니다 제가 만약에 죽으면 경찰에 ㅈㅅ시도를 막았으니 본인들 잘못은 없다고 말할거같고 저를 정신병원으로 강제 입원***려고 하는거 같아서 화가났습니다 그래서 a,b에게 어느날 a,b가 있던 단톡방에 제 유서 관한 얘기를 보냈습니다 그런데 a,b는 저를 차단했습니다 저는 너무 화가나서 a,b의 sns에 가서 화를 냈습니다 심지어 a가 너무 무시를 하니 a의 지인들에게 이 사람 나 싸불 한 사람이니 조심하라고 연락을 했고 a,b에게 제 블로그 링크를 주며 싸우자고 했습니다 주먹으로 쳐서 제발 저 좀 죽여달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제가 화를 내니 저를 무시하는게 얼마나 저를 하대했는지 느껴져서 비참했습니다 그리고 저 두 사람을 욕하는 제 자신도 싫고 힘들어졌습니다 그리고 a의 부모님께 a와 연락을 하고싶다고 했는데 a의 부모님도 저를 무시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큰 죄를 지은거같습니다 단톡방 관련 그거 하나 질문한건데 사이버불링을 당할 정도로ㄸ 제가 잘못한 일인가요 제가 죽어야지 이 일이 끝날거같습니다 a,b 그리고 저를 싫어하는 대학동기 4명들은 제가 죽으면 어떻게될까요 아마 잘 살겠죠 이 일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른다는듯이 잘 살겠죠 주변인들은 제가 특출나게 잘하는게 있으니 이걸로 커리어를 쌓으라는데 자신이 없습니다.. 그냥 사라지고싶습니다 사실 이 일 때문에 극단적선택시도만 5번 했고 한강에 2번정도 뛰어내리려고 했던걸 경찰이랑 공무원들이 발견해서 올해 또 폐쇄병동에 입원 당했습니다 그냥 사라지고싶은데 어디 글 남길곳도 없어서 여기에다 적어봅니다 너무 힘드네요 제가 그냥 사라지면 될거같아요 a,b 대학동기들이 어떻게 되든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없어도 잘살겠죠 애초에 저 은근슬쩍 무시하고 욕하고 티 안나게 괴롭혔는데 증거도 없으니까요.. 그리고 a,b에게 화를 낸 저도 a.b와 똑같은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해져서 비참합니다 사라지고싶어요 어떻게든 극복을 하고싶은데 잘 안되네요.. 점점 마음이 약해져갑니다 제가 바라는건 진심으로 a,b 그리고 대학동기들 그 누구라도 좋으니 저를 이 세상에 사라질수있도록 직접적으로 폭력을 휘둘러 주면 좋겠습니다 더이상 살고싶지않아요 어떻게하면 a,b 그리고 대학 동기들이 저에게 직접적으로 폭력을 휘둘를수 있을까요? 저도 너무 힘듭니다 사라지고싶어요 정신병원도 이미 다닌지 10년 넘었고 매일 일어나면 울기만 하는데 미칠거같습니다 제가 언급한 사람들(c제외)와 제가 같은 사람이 되었다는 죄책감이랑 자기 혐오감에서 빨리 벗어나고싶어요.. 심리 상담도 받고있는데 그 어느것도 해결이 되지않습니다 그리고 이 글을 적은 이유는 a,b,c 그리고 대학동기들4명을 비난하기 위해 쓴 글이 아니며 결국은 제가 나쁜 인간이 맞고 저의 고통을 어디다가라도 털어놓고싶은 마음에 적은 글입니다..
인간관계손절소외감화해뒷담친구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 나눠주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흰머리오목눈이
· 25일 전
두사람이 험담한 증거 있으면 모아서 모욕죄로 소송해버려요 진단서나 내용 등등 모아서 무의식적으론 그들에게 대응하고 싶은 마음은 있을 거잖아요 비록 기각당하더라도 그들에게 경고의 의미를 주기위해 해보셨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