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자퇴법 알려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자퇴|외로움]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중학생 자퇴법 알려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힘들때마다와서글씀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자퇴를 원하는 15살 학생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친구가 단 한명도 없고, 괴로워요. 제가 외로움을 잘 타거든요. 사람들과 대화 나누는것도 굉장히 좋아해요. 그런데 학교에 있는 시간 내내 친구 없이 홀로 앉아 멍때려요. 그래서 제가 할수있는 한에서 최대한 취미를 찾아보았어요. 그렇게 찾은게 메이크업(화장)인데 학교에서는 화장이 금지고 그래서 겨우 찾은 취미조차 할수 없었어요. 그리고 지나가며 비웃고 꼽주는 아이들 때문에 주눅이 듭니다. 물론 모두 저에게 관심 없는거 압니다. 저는 그저 자기들 재미를 위한 흔한 대화 주제거리 중 하나 일 뿐이라는걸요. 하지만 청소년 특징이 자꾸 주변을 의식하는거잖아요. 저도 청소년이다보니 신경 안쓰려해도 어쩔수없이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리고 정신적으로 가기싫다는 느낌이 이제는 신체적으로 일어나는 지경까지 왔습니다. 학교에 가고 반에 들어가면 속이 메스껍고 호흡이 빨라져요. 1초라도 빨리 도망가고 싶다라는 생각밖에 안들고요. 불안 장애 판정도 받았습니다. 그냥 너무 자퇴하고 싶어요. 지금도 학교 무단결석하며 작성하는 글입니다. 자퇴 방법 알려주세요.
인간관계찐따자퇴학교생활친구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정말 힘든 상황에 놓여 계신 것 같아요. 친구가 없고, 괴롭고 외로운 마음이 얼마나 아플지 이해해요. 메이크업이라는 취미를 찾으셨다니, 그 열정이 정말 멋지네요! 하지만 학교에서 그걸 표현할 수 없는 건 안타까운 일이에요. 자퇴를 고민하는 것도 큰 결정이니, 조금 더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혹시 주변에 믿을 수 있는 어른이나 상담사와 이야기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당신의 마음을 이해해줄 누군가와 대화해보는 건 정말 소중한 경험이 될 거예요. 힘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저능한식충이
· 한 달 전
고딩이에요 우선 숙려제라고 2~7주동안 학교 안 나가고 상담이나 활동 하러다니는 게 있어요(숙려제 기간동안 인정결석이라서 유급은 걱정X) 자퇴하기 전에 한 번 깊게 고민해보기도 하고 쉬기도 할 겸 바로 자퇴하기보다는 이걸 해보는 걸 추천해요 이런 말은 저도 안 하고싶지만 아직은 쓰니가 어리기도 하니까..바라지 않는다면 바로 자퇴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자퇴는 선생님께 말씀 드리면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신청서 주실거에요 추가로 별 쓸모없는 말이기도 하겠지만 자퇴를 하고 검정고시를 치게되면 검정고시 점수로도 대학 갈 수 있어요 그리고 자퇴라는 꼬리표는 스스로가 감당해야해요..주변에선 수능에 몰빵하려고 자퇴생들 늘어나기는 하는데 그래도 시선이 좋지는 않다고 해요 많이 고민하고 글 올렸을텐데 이런 말 해서 죄송해요 그래도 쓰니가 1순위니까 저도 그대로 자퇴해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