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왕따]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사람이 어려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왕따를 한 번 당하고 나이를 먹을 수록 저는 점점 사람들과 단절 되어갔어요. 사람들을 대하는법, 같이 이야기 하는 법을 잊어먹었죠.. 그래서 전 제 존재 자체만으로 피해를 주고 쓸모없다 생각했어요. 남을 항상 불편하게 했으니깐요.. 주변에서는 많은 도움의 손길이 있었고 저에게 잘 해줬는데 제가 방법을 모르고 힘들어서 다 차냈어요. 실질적으로 어울리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 타인이 저에 대한 오해만 커져갔죠. 성인이 되고 서는 나아지려 발버둥 쳤지만.. 여전히 오해를 많이 샀어요. “*** 없다”, “인사도 안한다”, “말수가 없다”.. 저는 단지 낮가리고 말할 타이밍과 말을 해도 되는지 고민하다 타이밍을 놓치고 사람이 무서웠던게 다였거든요. 어려워요. 살아가는게.. 이곳저곳 상담에 심리센터에 정신과도 다녔지만 살기가 쉽지 않아요. 현재는 많이 나아졌지만 언제까지라는 의문가 아직도 사람들 속에서 눈치를 보느라 힘을 다 빼고 사람들과 지내는게 참 어렵고 무서워요. 나이를 먹을 만큼 먹었는데도.. 주목 받거나 앞에 나가는게 왜이렇게 어려운건지 모르겠어요. 제 기준으로 많이 달라졌지만.. 다른 사람눈에는 같은 사람처럼 보이는게 힘들어요.
인간관계친구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