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절 독립하게 하려는 것 같아서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부모님이 절 독립하게 하려는 것 같아서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llkitn
·한 달 전
17살입니다. 저희 부모님은 제가 성인이 되자마자 자취하는 것을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고등학생이 되면서 부모님이 은근히 제가 하는 스킨십이나 깊은 대화를 피하시는 것 같고 너 마음대로 해라, 하고싶은 거 해라 등등 절 자유롭게 해주셔요. 또 최근에는 학원비를 전부 제게 준다며 학원을 계속 다니고싶음 제가 학원에 직접 돈을 보내고 다니라 하던가, 싫으면 그 돈으로 다른 경험을 해보라고 책임을 제게 넘겨주셨어요. 요즘에는 제게 조금 상처주는 말로 멀어지려는 것 같기도 해요. 17살 나이 치고 제가 부모님께 애정이 또래보다 많은 건 맞아요. 3년이면 성인이 되어서 진짜 어른이 되는것도 알아요. 경제적으로 독립***는 건 아닌데 심리적으로 점점 혼자가 되는 기분이라 마음이 안 좋고 공허해져요.
부모님독립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부모님과의 관계가 이렇게 힘들게 느껴지다니 정말 안타깝네요. 독립에 대한 압박감과 함께 부모님과의 거리감이 느껴지는 건 정말 힘든 일인 것 같아요. 당신의 감정이 소중하고, 그럴 때일수록 누군가와 이야기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혹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당신의 소중한 마음이 잘 이해받기를 바랍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Busan3021
· 한 달 전
충분히 스킨십.애정 표현하고싶은건 당연하구요 가족이고하니깐 자연스럽구요 그걸 품어주기에는 부모님이 날카롭고 예민하신거같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