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압박|압박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내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irl218
·한 달 전
그냥 제 행동들이 이해가 안돼요. 압박이나 책임감이 필요한 것에서 매번 미리 겁먹고 도망가게되고 두려워하게되고 여유가 사라져요 알바하던 곳에서 저를 좋게 봐주시던 사장님이 저를 정직원으로 만들어주셨는데 그 압박감 때문에 원래 잘 지내던 언니들이랑 어색해졌었어요 친구 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피하거나 없어도 괜찮다하면서 사람도 잘 끊어내는 편인데 연인 관계에서는 문제가 생기면 최대한 이 사람을 잃고싶지 않아서 안 싸우는 쪽으로 가려고 합니다 연애에서는 제가 한 행동 때문에 상대방이 기분나빴다고한다? 근데 나였어도 열 받을 것 같아서 엄청 미안해지고 나까지 열받아지는 행동을 한 내가 너무 미워져버리고 생각하고 어떻게 상대방이랑 관계를 이어갈지에만 집중하면서 나를 잃어요 왜 이런 행동들을 하는 걸까요?
자아인간관계사랑연애자존감친구성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당신의 마음이 얼마나 힘든지 이해해요. 압박감과 두려움이 함께하는 상황에서 자신을 잃어버리는 기분은 정말 괴롭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상처받는 게 두려워서 피하게 되는 것도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하지만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혹시 이런 감정들을 더 깊이 이야기해보고 싶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당신의 마음이 조금 더 편안해지길 바라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udyhate
· 한 달 전
저도 그래요.. 친하게 지내는 언니들이 있었거든요. 근데 코로나때문에 몇 년정도 안 봤더니, 금방 어색해지더라고요.. 나이 차이가 3살 정도 나는데, 너무 어색해서 자꾸 인사도 피하게 돼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저만 왕따 당하듯이 혼자 다니고.. 그렇게 점점 외로워지네요. 그러다보니 자존감도 점점 낮아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줗이SS
· 한 달 전
그럼 미안한 걸 말하고 고쳐줬으면 하는 부분을 부드럽게 말해야 해요 그리고 상대방보다 자신이 더 중요하다는 걸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