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간의 관계가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집착]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사람간의 관계가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리모를찾아서
·한 달 전
저는 21살입니다. 제가 친구를 좋아해요. 물론 당연히 모두가 그러겠지만, 저는 조금 집착의 기질이 있는거 같아요. 초등학교때 친구 문제로 인해 힘들었던 일이 있어서 그런가 생각이 들어요. 이번 9일에 친구들과 여자놀이, 옴청 빡세게 꾸미고 놀기로 했는데. 한 친구가 자기 까먹고 잇던 일이 잇다 저녁에 합류하겟다 했습니다. 사실 이때도 저는 아 진짜 하면서 좀 스트레스가 있었지만 어쩌겟어요 그래도 중간에 합류하겟다고 했는데. 그래서 그 친구를 제외한 다른 친구와 저는 둘이서 먼저 놀고 잇겟다고 했어요. 디저트,밥, 술 이렇게 놀기로 했는데 자기가 돈 없고 거지라서 디저트는 못 먹고 밥이랑 술만 마시자 했어요. 자도 엄청 부족한건 아니지만 좀 쪼들린 상황이라서 이해는 했는데 그리고 오후 9시가 넘어서 갑자기 이럴바에는 나중에 셋이 만나는거 어떠냐 하길래 여기서 다시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이미 저는 내일 함께 널 생각에 들뜬 상태였고 입을 옷도 정해두고 새로 산 옷도 있었죠. 그리고 그 친구가 자기 에겐처럼 입을 옷이 없다. 잇는 줄 알았다. 근데 저 말 저번에도 했었거든요... 그래서 좀 족상하고 서러워서 그러면 약속을 왜 잡았냐고했죠. 그러니까 나온 말이 너가 먼저 놀자고 햇잖아 입을 옷이 업는걸 어캄이라고 보내는거 잇죠... 진짜 아... 이렇게까지 해서라도 만나고 싶은건 나밖에 없구나...라는 생각을 했어요. 아 늦게 합류한다는 친구는 이제9년지기고요 한 친구는 5년지기입니다. 이 일 말고도 옛날 일로 제개 혼자 달뜨고 속상해하고 햇단 일이 잇습니다. 제가 친구들의 대한 기대와 집착을 저리는게 맞을까요.. 전 친구들이 너무 좋은데... 그친규들에게는 저는 그 정도 아닌게 아쉽네요. 제 평친은 이 둘 밖에 없는데...
인간관계친구관계외로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관계에서 느끼는 어려움은 정말 힘든 일이죠.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크기 때문에 더 많은 기대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친구들도 각자의 사정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이런 감정이 계속 힘들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더 깊이 이야기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당신의 소중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