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하는게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결정하는게 어려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대학을 다니는 학생인데 재수를 수능 끝나고나서부터 매일을 고민했어요… 선택하지 못한 이유는 수능 준비과정이 순탄하지 않고 너무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힘들었기 때문인데요… 지금은 다니는 학교에서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힘든 상황입니다… 제 마음은 재수를 하자 평생을 후회할 것 같은데 해보자고 외치는데 이성이 자꾸 원하는 구체적인 목표나 학과는 있어? 안되면 어쩔건데? 라고 외치고 있어요… 그 두개 사이에서 너무 고민이 되서 결정을 못하는데 이런 제가 너무 한심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성적입시자퇴대학학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결정이 어려운 마음, 정말 잘 이해해요. 대학 생활이 힘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는 건 정말 부담스러운 일이죠. 재수를 고민하는 마음도 충분히 이해가 가고, 그만큼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혹시 주변에 믿을 수 있는 사람과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때로는 누군가와의 대화가 마음을 정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되거든요. 필요하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더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당신의 선택이 어떤 것이든, 그 선택이 당신에게 의미 있는 길이 되길 바랄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t567
· 한 달 전
반수는 선택지에 없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eeze04
· 한 달 전
지금 학교가 구체적으로 어느 부분이 스트레스이신 걸까요? 수능 이번 년도가 아무래도 교육과정 마지막이다 보니깐 지금 시작하기에 조금 빡센 감은 있을것같네요 ㅠㅠ 혹시 대략적인 목표라도 없으실까요?? 수능 말고도 길이 또 있을 수 있으니 진로에 대해 잘 고민해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Breeze04 룸메랑 사이도 좀 그렇고… 이런저런 규정이 좀 힘들어서요… 또 원하는 대학이 아니기도 했구요 교육계열을 가고싶은데 진정으로 원한다고 느껴지는건 잘 모르겠어서 고민이 되네요ㅠ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t567 고민해봤는데 시작을 한다면 빠를수록 좋을것 같아서요… 휴학을 하려면 아직 거의 한달반을 더 다녀야해서 그 기간이 너무 힘들것 같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eeze04
· 한 달 전
교육계열 생각중이시군요! 꼭 진정으로 원한다고 느껴지지 않더라도 방향이 아예 없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해요!! 해보다가 정 맞지 않다고 느껴지면 그때 다시 고민하면 되는거고, 이것저것 도전해볼수록 오히려 내가 무엇이랑 잘 맞는지 알게 될 수도 있거든요. 무엇보다 수능공부 다시 하실거면 할 수 있는 한 빨리 시작하셔야죠!! 시간이 많이 없잖아요. 내년에 기회가 또 있는것도 아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