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버는거보다 쓰는게 더 많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취업|죄책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돈을 버는거보다 쓰는게 더 많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달 전
새 직장을 구하기까지 약 3개월 정도의 백수기간이 있었는데 그때도 사실 짬짬히 알바하면서 돈을 아껴쓴다고 노력하느라 돈을 못 모았었어서 죄책감들고 현재 취업한지 8개월이 다되어가는데 적성에 맞지않아 스트레스성 지출도 엄청 늘었고 줄이겠다고 자제하다가 또 충동소비하고.. 매번 번 돈만큼 돈을 쓰게 되어서 돈이 모인게 없어서 스트레스 받아요... 부모님께 이런거 이야기하니까 그냥 니가 경제개념이 너무 없어서 그런거라고 혼내기만하는데 정작 기념일 용돈이나 큰 돈 나갈 지출에 대해서는 꼬박꼬박 돈을 받아가요. 그냥 제가 너무 경제개념이 없는건가 싶어서 너무 우울하고 화가나요... 하...
금전재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2달 전
사실상 마카님은 겉으로 보기에 큰문제없이 삶을 지속하고 있는건데(노력한 부분들) 스트레스로 지출이 는것에 맞지않고 힘들어도 큰실수나 망한정도도 아니고 그걸 지출로 풀면서 버티는거라 볼수 있죠. 방법은 손해적이지만 결과적으로 버티기위한 차선택을 한거라 볼수 있는? 일단 그러니 이직을 준비하면서 내지는 이직할정도는 아니고 그럴여유는 없다면 돈을 현명하게 쓰는게 좋겠죠. 일단 내가 노력해온부분을 인정해주고 긍정적인 말해주세요. 하루에 한번이라도요. 저는 명상음악이나 주파수 틀고 명상을 꼭 해요. 지난 모든걸 흘러보내고 속을 비워내고 자유롭고 좋은결과가 나오길바라는 맘으로 내가 수고한거 잘못한거 잘될수 있다, 상황 현상들이 바뀌게 된다 는 맘으로 기도해요. 나를 위한 긍정적인 에너지와 인정과 응원을 해주는거죠. 그럼 인생에 힘든것과 스트레스받는것뿐이 아니라 희망이란게 느껴지거든요. 물질적인 거나 음식은 그 순간에만 위로되고 근본적인 치유가 되지 않는데 내면을 다스리는건 기분을 반영구적인 느낌으로 바꿔줘요(물론 지속적으로 내가 노력해야하는거니 영구적인게 아니라 반영구적인것. 계속 노력해줘야 이어지거든요. 정신이 흐트러지면 또 도돌이표될수있고) 부모님께선 그세대가 내면적인 위로나 공감,정신을 다스리는것보다 표면적인것만 해석하고 그냥해라, 불평마라, 아껴라 이런말이 익숙하던 세대고 본인들이 그리 자라왔으니 단순화시켜서 경제관념이 부족하다 개념이 없어서 그런거지 돈아껴!이러고 끝내는거죠. 본인들도 모르는거에요. 어떻게 대할지를. 그러니 본인들도 외부적인 돈같은걸로 힐링하려하는거고 그러면서도 꽤씸한건 돈개념없다는 자식에게 기념일날 큰돈 나갈때 돈받는거죠. 근데 단순 돈개념이 없다는 표면적인 결과값이고 그안에 있는 근본적원인과 핵심을 보는게 맞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