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없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친구가 없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와일레아
·한 달 전
누군가에게 마음을 온전히 털어놓고 싶지만, 그럴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이 제게는 없는 것 같아요. 마음을 나눌 사람이 없을 때, 어떻게 그 시간을 버티고 지나가시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법학및교육학박사
·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저도 딱히 친구가 많진 않습니다. 옛날에는 인맥이 중요한 자산이라고 생각하여 이 사람, 저 사람들 만나고 다니다가 제가 어려워지니 거의 다 등을 돌리더군요. 친구들이 있어도 가까이에서 살지 않아 제가 스스로 저를 다스려야 한답니다. 저는 주로 공부나 자기계발을 통해서 제 자존감을 높이려고 해요. 외롭다는건, 외롭다는 생각이 드는 시간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그러한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부를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직장생활 끝나고는 운동 아니면 공부를 하면서 지내고 있네요 고민이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와일레아 (글쓴이)
· 한 달 전
@법학및교육학박사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저는 누군가의 고민을 들어준 적은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작 제 이야기를 꺼내는 건 늘 어려웠어요. 솔직한 마음을 나누면 상대가 ‘아, 이 사람은 이런 사람이었구나’ 하고 판단할까 봐 두려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주변에서는 저를 밝고 단단한 사람으로 ***만, 사실 내면은 그 누구보다도 나약하고 슬픈 마음을 지닌 채 조용히 버텨온 것 같습니다. 외로운 시간을 줄이고 공부와 운동에 더 집중해 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큰 힘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