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하고 쉽게 보이는 성격이 너무 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집착]
알림
black-line
만만하고 쉽게 보이는 성격이 너무 싫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8일 전
자꾸 여러사람가운데 저에게만 막 대하거나, 시비거는 사람들은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기세고 주장이 강한 사람에겐 한없이 따르고 굽신거리면서, 부당해도 말못하면서 유독 저에게는 막 대하고 쉽게 아무말이 뱉고 부탁도 미안함없이 당연히 너가 해주면 안되냐는 식으로 얘기하는 사람들을 간혹 만나요.. 아니 주변에 꼭 한 사람씩 나타나요 너무 싫은데 그 사람들은 제가 싫어하는 줄 모르는 지 아는지 집착하는 건지, 저를 몇년간 본 아랫사람이나 동생 대하듯 함부로 대해요. 쉽게 짜증내고 화내고 .. 하.. 상처받기 싫은데, 결이 다르면 다가오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꼭 매번 괴롭히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네요.. 거리를 두려해도, 피하려해도 자꾸 그런 사람들을 마주치게 되요.. 사람괴롭히는 사회악들은 다 죽어버렸으면 좋겠어요.. 사회는 착한 사람, 마음 약한 사람에겐 너무 힘든 지옥이에요…
불면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강선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8일 전
무례한 사람들로부터 안전 거리가 필요한 마카님께
#관계
#안전거리
#경계
#회복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상담사 강선아입니다. 불편한 상황들에 처하게 되는 마음들을 털어놓아 주셔서 감사해요. 이 글을 읽는 시간만큼은 마카님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쉴 수 있길 바라며 글을 남겨요.
사연 요약
마카님께 무례한 태도를 보이는 사람들을 반복해서 마주치면서 피하려고 해도 반복되는 패턴 속에서 많이 지치고 힘드셨을 것 같아요. 분노와 무력감, 상처가 차곡차곡 쌓여가는 감정이 참 고단했을 것 같아요.
원인 분석
마카님은 타인의 감정을 섬세하게 감지하시는 분이기에 부당함을 느끼면서도 관계를 망치지 않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더 참아오셨을 수 있어요. 그런데 그 배려와 침묵이 몇 사람들에게는 함부로 해도 되는 신호로 잘못 읽혔을지도 몰라요. 그건 마카님의 탓이 아니라 타인이 마카님의 경계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고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죽을래여
· 18일 전
저도 사람이랑 잘지내고싶은데 잘안되요 뭐만하면 조롱 비판 sns박제 일반화 하고 무서워요 저도 왕따 비슷한거 당해봐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8일 전
전 정신적으로 괴롭히는 사람도 범죄자라고 생각해요. 진짜 감옥에 가둬야할 사람들은 정신적으로 힘들게 하는 사람들인 것 같아요. 범죄가 일어나기 전에 정신적으로 괴롭히는 걸 즐겨하는 사람들을 따로 추려내 잡아서 가둬놓는다면 한결 사회가 윤택해지고 흉악한 범죄가 일어날 확률도 현저히 나아지지 않을까요? 괴롭히는 사람들이 사실 더 상담을 받고 해야할텐데.. 휴..
커피콩_레벨_아이콘
봉구봉규
· 6일 전
명확하게 전달하세요.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