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너무 많이합니다.... 도와주세요 선생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상상을 너무 많이합니다.... 도와주세요 선생님
커피콩_레벨_아이콘안뇽난너양
·23일 전
제가 꿈이 작가입니다. 어릴때 이사가서 친구 사귀는거 포기하고 (초6 2학기여서...) 글만 쓰고 상상만 했어요. 캐릭터 만들기 스토리 상상하면 시간 훅훅 가더라고요. 근대 문제는 이제 제가 상상 기계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절 위해 사는 것이 아닌 캐릭터들을 위해 사는 것 같아요. 1인 다역을 하면서 혼잣말하고 상상하는게 너무 심해졌습니다. 작가로서는 몰입하는 것이 장점이겠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이 증상이 병적인 증상인가입니다. 병원가서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3일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상상력이 풍부한 작가가 되고 싶으시다니 정말 멋져요! 캐릭터와 스토리를 만드는 건 정말 재미있죠. 하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면 조금 힘들 수 있겠네요. 상상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현실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중요해요. 친구들과 놀거나 새로운 경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마카님이 행복한 작가가 되길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저는님을돕기위해온사람입니다
· 23일 전
일상생활에 예를들면 어떤 지장이 오나요? 본인이 불편함을 느낄 정도면 정확한 진단 및 전문가 도움을 받아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러브포엠vr
· 23일 전
제 어렸을 때랑 되게 비슷해서, 얘기해 드리고 싶어요. 병원가서 진단 받아보고 해결책을 가지셨음 해요. 치료가 가능하다면 꼭 받으시고, 나아지기 위한 방법을 듣는 것이 좋아요. 저도 그때부터 작가가 꿈이었고 상상을 일상처럼 매일 했어요. 예를 들어 길을 걸으면서 주변을 보고 자연스레 상상하거나, 줄곧 생각하던 상상을 한 적이 있어요. 계속해서 상상하다 보면 자신이 걷고 있는 것도 잊어버리기 마련이었죠. 상상에 빠지기 시작하면, 자신이 살고있는 세상에서 상상 속 세상으로 넘어간 것처럼 느껴질 거에요. 그럴 때마다 자신이 상상에 빠지고 있다는 걸 매순간 자각하는 게 좋아요. 자각할 때 "이러면 안돼"하며 상상을 그만두는 것보단, "지금은 상상하지 말아야 해"하며 상상을 머릿속에 넣어두고 정해진 시간에 꺼내는 거에요. 정해진 시간에만 상상하려는 습관을 들여봐요, 생활패턴을 바꿔 보시거나, 해야할 일에 집중하기 위해 노래나 피아노음악을 트는 게 좋아요. 또한 해야할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물건이나 사물을 옆에 두거나 가까이 하세요. 예를 들어.. 학원숙제를 하기전에는 문제집을 책상 옆에 두시고, 책상에 앉았을 땐 샤프를 들고 계시는 거에요. 또는 친구와 모둠활동을 하기전 여유시간에는 같이 대화하는 시간을 보내요. 일상생활을 하던 도중에 문득 떠오른 생각은 간추려서 짧게 적어놓는 게 가장 편한 방법이에요. 그리고 1인 다역하며 혼잣말하고 상상하는 것보다, 덜 힘들고 괜찮은 방법이 있어요. 상상을 한다음에 캐릭터를 흉내 내지말고, 상상한 캐릭터의 모습을 그림으로 나타내 보세요. 그림 옆에 소개글이나 캐릭터 말을 적어도 좋고, 소설을 쓰듯이 캐릭터의 행동을 글로 적어도 좋아요. 저는 그러다가 나중에는 만화로 표현하기도 했어요. 그리는 게 재밌고, 상상할 때 그림으로 나타낸 캐릭터를 보고 바로 상상되서 편했거든요. 그리고 저는 오늘 상상할 캐릭터나 스토리만 저녁에 글로 남기고, 다음날엔 새로운 캐릭터나 이어지는 스토리만 상상하고 저녁에 글로 남기는 걸 반복하며 글쓰기 생활을 했어요. 하루에 "오늘 만들 캐릭터 1개와, 이어지는 스토리 한페이지 정도만" 상상하기로 정하는 거에요. (캐릭터를 몇개 만들고, 쓸 페이지를 어느정도 상상할지는 본인결정.) 그렇게 하면 글쓴이분도 상상하는 시간을 줄이고, 상상을 심하게 하는 증상이 완화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