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입학 후 스트레스가 너무 쌓여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중학교 입학 후 스트레스가 너무 쌓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aaooa
·한 달 전
현재 저는 14살입니다. 중학교에 입학한 지 3개월 정도 시간이 흘렀고, 중학교 생활에 바뀐 생활습관에 초반에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잠만 자며 하루하루를 버티면서 살다가 이제 몸이 적응을 해가면서 그나마 피곤을 이겨내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입학 후 처음으로 본 중간고사는 크게 압박을 가지고 보는 게 싫었고, 아직 공부에 대한 열정과 흥미가 없어서 1주일? 정도 공부하고 시험을 봐서 그닥 좋은 결과를 내놓진 못했습니다. 저는 시험기간을 겪으면서 느낀건데 전 제가 공부를 안 한 부분이기에 결과는 중요하지 않지만 시험기간이 되면 내가 느끼는 심리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소화도 잘 안되고, 잠도 졸린데 오자도 않고, 입 주변이 검정색? 갈색으로 올라오고 등등..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이제 곧 기말고사가 다가오는데 시험기간에 대한 스트레스가 너무 짜증이나고요. 오늘은 토요일인데 그냥 하루종일 누워서 인스타만 보다가 친구들은 스토리에 공부하는 걸 막 올리고 그러는 것을 보고 솔직히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냥 친구들 스토리만 봐도 공부를 아무리 못하는 애들이여도 얼굴이 이뻐서 그나마 살 맛이 날것같은데. 저는 얼굴이 뛰어나게 이쁜 것도 아니고 공부도 못합니다. 그냥 너무 우울해져서 누군가에게 고민을 털어놓고 싶은데, 언니는 막 고등학교를 입학해서 바쁘게 살고 있고, 아빠도 일이 바쁘시고, 엄마도 바쁘셔서 거의 매일 저녁은 저 혼자 먹고 가족 다 같이 보내는 시간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그렇다고 저희 가족이 무관심한 가족은 아닙니다. 언니와 저는 나이차이가 3살이 나는데, 제가 어릴때는 가족끼리도 여행을 많이 가다가 시기가 겹쳐서 제가 딱 중학교를 입학 할 때 각자 바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런 걸로 우울증까진 아니더라도 요즘 사는 게 너무 재미가 없어요. 그냥 제 진로도 모르겠고 꿈도 없어요. 뛰어나게 잘하는 것도 없고 요즘따라 너무 힘들어요. 혼자서 방에서 우는 시간이 더 많아진 것 같고, 원래 되게 활기차게 지냈는데 웃음도 많이 사라지고, 제 주변 사람들에게 화만 더 내게 되는 것 같아요. 사실 부모님과도 딱히 의견이 맞지 않아서 별로 대화도 하기 싫고 그냥 제 인생이 너무 화가나요.
시험스트레스고민중학교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중학교 생활이 힘들고 스트레스가 많아서 많이 우울한 것 같아요. 친구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 더 힘들게 느껴질 수 있죠. 하지만 마카님은 혼자가 아니에요! 가족도 바쁘지만, 언제든지 이야기할 수 있는 친구가 있을 거예요. 그리고 마카님은 소중한 존재니까, 자신을 너무 비하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꿈이나 진로는 천천히 찾아가면 되니까,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조금씩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힘든 날도 있지만, 좋은 날이 올 거예요! 항상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