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못하면 죽어야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공부못하면 죽어야되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중2 여학생입니다.제가 공부를 진짜 못해요.평균 이하예요.공부법도 모르고 너무 안맞는거같아요.어떻게 해야할까요?재능도 딱히 없고 좋아하는것,즐기는 것도 없어요.앞이 막막하고 일반고도 못갈까봐 무서워요.저는 미술을 그나마 하는데 부모님은 예고나 미술쪽으로 가는것을 반대하시고 점점 실력좋은애들이 많아지니 자신감이 더 떨어지는 것 같아요.부모님께 너무너무 죄송하고 점점 살 이유도 없어지는 것 같아요.미술로 성공은 못하겠죠?저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될까요?조언해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iao소
· 한 달 전
공부를 못한다고 해서 죽어야 한다는건 절대 아니에요. 절대 안돼요! 부모님이 미술을 반대하신다구요..그러면 두가지만 질문해봐도 될까요? 1.미술을 하는것이 즐겁고 행복한가요? 어쩌면 글쓴이분의 미술과 입시미술은 다를수도 있어요. 그래도 미술에 흥미가 있고 즐겁다면 해봅시다! 2. 부모님의 반대로 미술을 포기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나요? 아무리 부모님이라고 해도 글쓴이 분의 미래를 대신 살아주는 사람은 아니에요. 결국 이건 글쓴이분의 인생이죠. 포기해서 미래에 후회를 할것 같다면 포기하지 말고 계속 해봐요. 아직 중2면 4년이라는 시간이 남았어요. 그러니 걱정말고 해봐요,응원할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xiao소 조언 감사합니다!공부하다가 갑자기 너무 막막해져서 냅다 쓴 글이였는데 핵심만 딱 적어주신 것 같아요.저는 미술하는게 행복한거같아요.미술을 포기하면 후회는 할것 같은데 어정쩡하게 하는거라 나중에 도움이 안될까봐 걱정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iao소
· 한 달 전
그렇다면 생각해 봅시다. 글쓴이 분께선 돈과 풍요로운 삶 또는 돈이 많지는 않지만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는것 중에 뭐가더 중요하신가요? 그리고 잘 맞지 않는 공부를 억지로 스트레스 받고 남과 비교하며 우울해 하는 것도 미래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수도 있어요...공부로 성공하는것도.. 꽤 힘들거든요.. 모든것엔 노력이 필요한 법이니까요.. 저도 인생을 살아가고 있기에 세상을 잘 몰라요.. 해줄수있는 말이 이것뿐이라 죄송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