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못 먹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black-line
밥을 못 먹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젤리빈0729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중2 15살 여중생 입니다 요즘 속이 계속 안 좋고 손 발이 저려요 심장도 빠르게 뛰고 ... 밥이나 간식만 먹어도 토할 것 같고.. 속 때문에 어지러워요 그냥 누워있어도 그러고 진짜 미치겠어요... 속이 좋아야 밥을 먹어야 그나마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울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채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불안과 소화기능, 수면
#불안
#우울
#소화기능
#건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이채민 상담심리사입니다.
사연 요약
마카님, 속이 불편하실 때는 참 힘드실 것 같아요.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조금씩 쉬어가면서 숨을 깊게 쉬면 약간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지금의 상황 속에서도 작은 즐거움을 찾으시려는 노력이 정말 대단하신 거예요. 언제든지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면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마카님, 요즘 속이 안 좋고 손발이 저리며 심장이 빠르게 뛰는 상황이신 것 같아요. 식사를 해도 토할 것 같고 어지러움을 겪고 계셔서 정말 힘드실 것 같네요. 그러한 증상들은 여러 요인에서 올 수 있으니, 일단은 천천히 호흡하시고, 편안한 환경에서 휴식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느끼는 신체적인 증상들은 심리적인 불안과 관련이 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이런 불안은 대개 스트레스나 걱정이 몸으로 표현될 때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급격한 성장과 변화가 많은 사춘기 시기이기 때문에 감정의 변화가 더욱 두드러지게 보일 수 있어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