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를 끊는게 너무 힘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담배를 끊는게 너무 힘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Ambibambi
·한 달 전
안녕하세요. 현재 캐나다에서 생활 중인 30대 여성입니다. 저는 한 6년전 대학원 재학 중 스트레스, 공부 강박 등등으로 담배를 피기 시작했습니다. 2년 정도 흡연하다 금연을 결심하고 3년 정도 흡연을 하지 않았는데 최근 8개월 전 해외 생활을 시작하며 급격히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했고 담배를 다시 피기 시작했습니다. 스트레스, 불안이 몰려 올때는 운동, 명상 등등 떨쳐버려 애를 쓰는데도 자꾸 담배에 손이 가고 정말 수십번 샀다 버렸다 돈은 돈대로 나가고 여기서의 생활에서 스트레스는 불가피한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끊을 수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신용우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스트레스, 부정정서를 조절할 수 있는 힘이 커질 수록 담배에 의존하려는 마음도 줄어들 거에요.
#스트레스
#금연
#불안
#해외생활
소개글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사 신용우입니다.
사연 요약
마카님, 이전에도 스트레스로 인해 흡연을 하셨다가 금연에 성공하였는데, 캐나다에서의 생활 중 다시 많은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인해 다시 흡연을 시작하게 되어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려고 여러 노력을 해보아도 그게 뜻대로 잘 되지 않아서 담배를 통해 그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마음이 자주 드시는 것 같습니다.
원인 분석
현재 받고 있는 많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적절히 해소하기 어려워 이전에 사용했던 대처방식을 다시 사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적절한 방법을 찾으면 흡연에 의존하려는 마음도 조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gm07032
· 23일 전
치유 확언(중독) : 나는 지금 내가 얼마나 경이로운 지를 발견한다. 나는 자신을 사랑하고 나를 즐기기를 선택한다. 종종 이 확언을 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