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그냥 다 못 버틸 것만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피로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제 그냥 다 못 버틸 것만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직장 생활도, 취미 생활도, 가족과 지내는 것도 외관상으로는 큰 문제가 없는데 그렇게 잘 유지해 나가는 것이 이젠 버거운 느낌이에요. 다 관두고 싶어요. 딱 한 달 정도 그냥 외딴 바닷가 집에 쳐박혀서 그 무엇도 책임질 필요없이 모든 의무감에서 해방되어 지내고 싶어요. 사회에서 회사를 다니건 단체 취미 활동을 하건, 사람과 어떤 활동을 같이하면 가끔 의견이 안 맞거나 나아가서는 조금 무례한 사람을 마주칠 수도 있다는 걸 머리로는 알면서도 이제는 잘 설득하고 타협해 나갈 에너지가 없습니다. 누구나 사는 게 힘들고, 저마다의 짐을 지고 살아가고 있지만, 저는 그 짐을 지고 갈만한 그릇이 안되는 것 같아요. 그냥 다 그만하고 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나의욕구
#직장
#취미
#가족
#휴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직장 생활, 취미 생활, 가족과의 시간을 잘 유지해 왔지만 이제는 모든 것이 버겁게 느껴지네요. 일상 속의 책임과 의무감에서 벗어나 외딴곳에 있고싶을 만큼 지쳐계시는군요. 항상 타인을 설득하고 타협해 나가는 것이 이제는 너무 힘든 상황이예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경험하시는 버거움은 여러 책임과 의무로 인해 만성적인 스트레스가 쌓인 결과로 보입니다. 외관상으로는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내부적으로는 감정 소진이 심해져 에너지가 고갈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아요. 또한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발생하는 갈등도 이러한 피로감을 증폭시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싶은 강한 욕구로 이어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사람들과 만나고 설득하고 타협하는 것이 피로하다고 느끼고 계시네요. 마카님께서 사람들과 지내는 방식은 어떤 방식일까요? 타협하고 설득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소모가 클 수 있지만 번아웃을 느낄만큼 피로감이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혹시 타협이라고 생각하지만 사람들에게 맞추는 방식으로 내 욕구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타협하고 계시는것은 아닐까요? 자극이 너무 많다면 자극을 줄이고 쉬어가는 것도 도움이 될수 있답니다.
혼자 힘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고 느껴지실때는 언제든 전문가를 찾아주세요. 이야기 나누며 나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힘든점이 무엇인지 탐색해 보면 도움이 될수 있답니다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퓨리티워터
· 21일 전
타인은 지옥이다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많이 지치신 것 같아요. 스스로에게 해결책과 답이 있다는 걸 믿으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귀한손님
· 21일 전
그게 제일 힘들죠..잘 유지한다는 것이.. 저도 그래요 공감이 100배 입니다. 저도 그 마음의 그릇이 간장그릇만해요 맨날 차고 넘처 힘이 들지만 그렇게 또 하루하루 보내고있답니다 나 자신을 칭찬하고 위로하고 애썼다 하면서요 님도 자신을 사랑하며 칭찬하고 오늘하루 애썼다 위로해주세요 그러면 좀더 하루하루가 좀더 나아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