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력이 없어지면 자신감을 잃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기력이 없어지면 자신감을 잃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좀 체력적으로 피곤하고 힘들때 있잖아요... 그럴때 평소보다 많이 지칠때 그럴때 쉽게 예민해지고 사람들 말이 예민하게 들리고 그러는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자존감이 낮은편인데 기력이 없으면 더 떨어지는것 같아요... 그냥 사람들이 무심코 한말이 너무 예민하게 들리고 그러는것 같아요...ㅜ
자존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은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다른 사람들의 말에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시나봐요.
#스트레스
#피로
#예민함
소개글
안녕하세요. 김은지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요즘 체력적으로 많이 피곤하고 힘드셨나 봐요. 체력이 떨어지고 많이 지쳐있으면 더욱 예민해질 수밖에 없죠. 다른 사람들이 무심코 한 말도 예민하게 받아 들여지는 게 고민이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신체적으로 지친 상태에서는 심리적으로도 지칠 수 있어요.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적으로 지쳐있을 때, 심리적으로도 예민해지고 힘들어지는 게 당연하답니다. 피로가 누적되고 스트레스가 쌓이면 감정조절도 어려워질 수 있어요. 이로 인해 다른 사람들의 말이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먼저 충분한 휴식과 수면,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해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가만히 있어도 지치게 느껴지는 요즘이에요. 물도 자주 섭취해주시고, 시원한 곳에서 충분한 휴식도 가져보세요. 체력이 회복되면 심리적인 여유도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사람이 무심코 한 말에 기분이 상하게 되신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공통적으로 기분이 상하게 되는 주제가 있는지, 어떤 말에 주로 상처를 받게되는지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계속 해소되지 않고 마음에 남는다면, 상대에게 어떤 의도로 말한 것인지 물어봐서 확인해보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혼자서 너무 힘들고 외로우시다면 마인드 카페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 드려요. 힘내세요 마카님.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기력이 없을 때는 정말 힘들죠. 그런 기분이 드는 건 너무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힘들 때는 조금 쉬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존감이 낮아질 때는 자신을 더 사랑해주는 시간이 필요해요. 마카님은 소중한 사람이니까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