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뭘 하고 싶은지도 모르겠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압박]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젠 뭘 하고 싶은지도 모르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이즈하라
·한 달 전
내신 망친 고3 짜리가 뭘 할 수 있을까요 중요한 과제들을 정신 놓아버린듯이 미뤄댔습니다 조언받은대로 해야 할 일을 쪼개서 리스트를 만들고 게임 퀘스트 하듯이 해보려고 했습니다만 과제 하나만 대충 끝내고 길을 잃어버렸습니다 선생님께 재촉을 받다가 선생님도 포기하신 듯한 반응이 있어서 그냥 정신을 완전히 놔버린 느낌입니다 아직도 미뤄댄 일들이 쌓여있습니다 선생님들의 신뢰를 몇주일째 깨먹고 저도 미뤄대는게 답답하기만 해서 도망치고 싶은데 질리도록 도서관 열람실에 앉아 모니터만 바라보면서 가슴만 아픈데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버려댑니다 피폐해지고 있습니다 이젠 뭘 원하는지도 모르겠어요 대학에 확실히 갈 수 있는 성적도 아니긴 한데 대학에 가고 싶은가 하면 모르겠고 당장 살고 싶은가 하면 살기 싫다는 말만 튀어나오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아무것도 못하겠는 마카님께
#학업/고시
#불안
#우울
#자아/성격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고3 생활에서 중요한 과제들을 미루다가, 결국 모든 일에 의욕을 잃으신 상황이에요. 선생님의 신뢰를 잃고, 혼란스러운 마음으로 도서관에 앉아도 아무 것도 못하고 계신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네요. 현재 대학 진학에 대한 고민도 많으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현재 겪고 있는 피폐한 감정은 상당한 압박과 불안에서 기인한 것 같아요. 선생님들의 신뢰 상실과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는 좌절감이 마카님의 자기 효능감에도 영향을 미친 듯해요. 또한, 목표와 동기 부여의 부족이 이러한 상황들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지금 마음이 많이 힘들겠지만 우선은 현재 마카님의 감정을 보듬어주고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주 작은 목표부터 시작해서 차츰차츰 이뤄나가며 자존감을 회복하면 좋을것 입니다. 할 수 있는만큼만 하셔도 괜찮아요. 하루에 한 번쯤은 자신을 위한 작은 휴식을 가지며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마카님이 좋아하는것, 즐거워하는것, 웃게하는것, 했을때 뿌듯한 것을 일상에서 꼭 시간일 할애하여 해보시길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마카님께서 어떤것을 좋아하고 즐거워하는지 흥미와 적성 등을 찾을 수 있는 아주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노원구1짱
· 한 달 전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대학입시생
· 한 달 전
저도 그래요.. 공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