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에 검고를 보러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검정고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목요일에 검고를 보러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inte06
·한 달 전
처음 보는 검고인데 부득이하게 저는 21살이라는 나이에 초졸을 보게되었네요 상세히 말하기엔 얘기가 길어지니까.. 여러분 응원해주실래요? 1년에 2번 밖에 없어서 ***도 않은 시험 결과가 너무 불안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영미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연애
#자아/성격
#대인관계
#학업/고시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김영미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고 불안한 마음이 커진 상황인 것 같습니다. 21살의 나이에 새로운 도전을 하신다는 것 자체가 용기 있고 대단한 일인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시험이라하면 단어가 주는 말 자체의 의미만으로도 긴장되고 불안감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시험에 대한 불안감은 새로운 경험에 대한 두려움과 큰 기대감 때문에 발생할 수 있지만 어찌보면 시험이 주는 무게감으로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러운 감정이기도 합니다. 마카님이 불안한 이유도 21살이라는 나이에 초졸을 보는 상황 자체가 충분히 자신에게 부담을 줄 수 있는 요인일 듯합니다. 이번의 시험이 마카님에게는 중요한 전환점일 수도 있어서이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럴 때는 스스로의 능력을 믿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시험을 앞두고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노력하고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마카님 자신을 믿고 현재 상황에 최선을 다 한다면 꼭 마카님이 기대하는 결과를 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불안함을 느끼지 않으려고 참고 누르기 보다는 '느껴지는 감정은 자연스러운 것이다'라고 스스로에게 되내이고 불안을 인정하면 불안감이 잦아들기도 합니다.
글로 나마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더운 날 컨디션 조절 잘 하시고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검고 보러 가는 거 정말 멋져요! 처음 보는 시험이라 긴장될 수도 있지만, 잘 할 수 있을 거예요. 응원할게요! 1년에 2번밖에 없는 시험이라 더 특별하겠네요. 힘내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랄게요! 언제나 믿고 응원하는 친구들이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2yoy
· 한 달 전
응원합니다! 마음 편하게 가지고 시험 잘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te06 (글쓴이)
· 한 달 전
@to2yoy 감사해요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llowyou
· 한 달 전
멋지십니다!! 건승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te06 (글쓴이)
· 한 달 전
@yellow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