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공부를 잘하고 있나 자꾸 의문이 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 제가 공부를 잘하고 있나 자꾸 의문이 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요즘 제가 공부를 잘하고 있는지 자꾸 속으로 의문이 들어요. 편입준비를 하고 있는데 공부는 많이는 안하고 하루에 대략 8시간에서 10시간정도 공부를 하고 일주일에 평균 62시간정도 하는데 입시준비 하는 사람치곤 하루에 공부량이 많지 않다보니 매일 거의 쉬지 않고 매일 꾸준히 공부하거든요. 근데 저번주부터인가 공부를 잘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기 시작하고 사실 제가 고딩때 체력이 좋은편이라 14시간정도 공부하고 그랬는데 지금 그때처럼 공부하지 않으니 불안하고 또 다소 좀 늦게 시작해서 더 공부해야 되는데 그래야 올해안에 합격을 하긴 할텐데 싶고 또 제가 편입에서도 일반 문과라 정말 영어 잘하는 애들이 일반문과로 입시준비하여서 올해 불합격하고 내년까지 바라봐야 하는거 아니야 이런 불안감도 있는것 같습니다. ....이제 8월쯤 되니 불안한건지 자꾸 의문이 들어 미치겠습니다... 그리고 주위에서 기출을 미리 봐보는게 좋다고 해서 최근 가천대 기출을 봤는데 어렵고 또 지금 공부하는 독해나 이런것도 인강 들으면 제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것 같지 않다라는 생각도 드는것 같아요 미치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아무래도 영어를 좋아하긴 하지만 영어가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입시자퇴휴학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최원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께 존재하는 내면의 힘을 믿으세요!
#공부
#불안
#영어
#기출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최원아 입니다 :) 사연을 읽고 답변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최근에 공부를 잘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과 불안감이 드는 것 같네요. 하루에 8-10시간씩 꾸준히 공부하고 있지만, 고등학교 때처럼 14시간씩 공부하지 않아서 불안하신 것 같습니다. 편입 준비 중 영어에 대한 어려움도 느끼고 계신데,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과거의 학습 패턴과 현재의 학습량을 비교하며 불안감을 느끼시는 것 같아요. 또한, 입시 경쟁과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심리적인 압박이 크게 작용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기출 문제의 난이도와 자신의 이해도에 대한 의문이 스트레스를 더하게 되어 현재의 불안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우선껏 현재 본인의 성실한 노력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세요. 불안감은 누구나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느끼는 자연스러운 감정이에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일정 시간을 정해 스스로를 다독이며 꾸준히 공부해나가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편입 준비를 하면서 불안과 의문이 들 땐, 작은 성공 경험이나 성취감에서 오는 행복을 느껴보면 좋을 수 있어요.
편입 준비 중 느끼는 어려움이 실패처럼 느껴질 수 있겠지만, 그럴때마다 다시 일어서는 내면의 힘이 마카님께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와 더불어서 힘든 나의 마음 속 이야기를 전문가와 나누고 싶고,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마인드카페 심리상담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