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가치를 못 느끼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살 가치를 못 느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ocean101
·19일 전
너무 스트레스는 받는데 털어놓을 사람도 없고 털어놓는다고 해도 그 사람이 이해를 못 할 것 같고..내가 너무 싫어요 내 성격 내 얼굴 내 몸 하나하나 다요 제가 싫어하는 것을 다 모은게 나여서 내가 싫어요..다이어트도 성공 못 하고 공부도 못 하고 이쁘지도 않고 뭐 잘 하는것도 없고..그래서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근데 그 스트레스를 자해로 푸는 것도 싫어요..사람들이 자해하는거 보면 *** 취급할 것 같고 다 나 싫어하고 이해도 못 할 것 같애요..요즘 가끔 친구도 못 믿겠어요 사실 다 날 싫어하는 것은 아닐까 내 뒷담을 하진 않을까 내 사정을 누구에게 말 하진 않을까 하고요..이런 내가 너무 싫어요..죽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고 나만 없어지면 다 편할거야 다 내가 잘못이야 내가 태어나서 그래 차라리 태어나지 말걸 이란 생각도 많이 하고 죽음이 무섭지 않아요 전에는 가족 생각해서 못 뛰어내렸고 지금은 상관없어요 죽어서 편안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애요..너무 힘들어요 전부터 잠도 잘 안와요 내 진로 내 친구들이랑 비교 등등 계속 부정적인 생각이 떠올라서..안하려고 해도 자꾸 떠올라요..그리고 발표에 대한 강박 같은게 있는데 발표를 완벽하게 해야될 것 같고 틀리면 안될 것 같은 그런게 있어요..그리고 남 시선을 너무 신경써요 외모 말투 성격 등등 내가 이 말 하면 얘는 상처 받겠지 하면서 안하고 내 여드름 보면 더러워하겠지 하면서 최대한 가리고..등등 그래서 제가 더더 싫어집니다..근데 최근에는 살고 싶지도 죽고 싶지도 않아요 모르겠어요 걍 어떻게든 됐으면 좋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영미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9일 전
토닥토닥...
#스트레스
#자아/성격
#외모
#자존감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김영미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요즘 스트레스가 많은데 말할 사람도 없고 이해받기 어려운 느낌이라서 더 힘든 상황인 것 같습니다. 자신에 대한 불만과 스트레스로 인해 삶이 어려워서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발표에 대한 강박과 주변 시선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자신감이 많이 떨어지고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마카님의 글을 읽으면서 일상에서 참 괴롭고 힘들겠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카님의 마음이 잘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지금 마카님이 겪고 있는 혼란과 고통을 완벽히 알 수 없지만 일상 곳곳에서 부정적 생각과 감정들로 너무나 답답하고 괴로우며 마음이 버겁고 힘들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이 어떤 여정으로 지금ᄁᆞ지 살아왔는지 알 수 없지만 마카님이 지금 느끼는 스트레스와 자존감 문제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에서 비롯되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글의 내용만으로 알 수 없지만 스스로 자신을 비판하고 타인과 비교로 인해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굳어졌고, 이는 일상 생활에서 커다란 압박과 불안을 초래했을 듯합니다. 또한, 자신의 감정과 상황을 공유하지 못하고 내면에만 묻어두는 것 역시 스트레스를 더욱 가중시키는 요인일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타인에게 털어놓기 조심스러움이 있다면 먼저는 마카님의 생각의 방향부터 조심스럽게 바꿔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힘들었을 자신을 스스로 격려하고 지지해주는 것부터가 되어야 일상에서 생각하고 경험되는 것들이 바뀔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하루도 고군분투한 자신을 격려하고 애썼음을 스스로 지지해주세요. 자신에게 너무 가혹한 평가를 하지 말고 작은 성취나 좋은 점을 발견하려고 노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잠시라도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혼자 해내기 어렵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조금씩 개선해 나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자와의 관계도 관계인 만큼, 쉽지 않을 수 있겠지만 그 안에서 마카님이 얻어지는 것들이 있을 수 있으니 꼭 경험해보았으면 합니다. 제 글이 마카님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길.. 제목처럼 조금의 격려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팜하니월드
· 19일 전
힘내세요👍🏻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