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안하면 우울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것도 안하면 우울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lanna12
·한 달 전
안녕하세요! 20대 직장인 여성입니다~ 제가 주말에 약속이 없을때는 집에서 쉬는데요 집에서 쉴때마다 우울합니다ㅠ 특히나 비오는 날 집에서 쉬면 더더욱 우울해요..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ㅠ 다른 사람들은 쉴때 좋다고 하던데 전 쉬는게 쉬는것 같지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심리상담고민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자신의 기분 변화를 수용하는 것부터...
#우울
#비오는날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주말에 집에서 쉴때면 우울해지는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주말에 집에서 쉴 때 우울감을 느끼고, 특히 비 오는 날 더욱 심해지는 문제로 고민이 많으시네요. 다른 사람들은 쉬는 것을 좋아하지만, 마카님은 오히려 쉴 때 기분이 좋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네요. ㅠㅠ
🔎 원인 분석
일주일 내내 바쁘게 지내다가 주말에 갑자기 한가해 지면, 그동안 생각이 온통 외부로 향해 있다가, 내부로 향해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많아져서 일종의 자기 성찰이 많이 일어나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비 오는 날엔 날씨가 회색빛으로 변하고 햇빛이 부족해져서 감정이 더 침체될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먼저 우리들의 기분은 일종의 리듬을 탄다는 것을 받아 들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항상 좋은 기분으로만 있을 수는 없고, 어떤 때는 좋았다고 또 어떤 쳐지는 기분이 들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카님 스스로 자신의 기분이 쳐지고, 우울감이 들어 올때 이 또한 자연스러운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그 우울감이 더 크게 작용되지 않고, 점차 완화되어 갈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주말에 한가한 시간에 자신에게 이로운 본인만의 루틴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혼자 잠깐 고독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고독은 외로움과 다른 것으로 이 시간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더 단단해 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나 오락거리를 찾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주말에 집에서 쉬는 게 우울하게 느껴지신다니 안타깝네요. 비오는 날은 특히 더 그런 기분이 들 수 있어요. 집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취미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책을 읽거나, 요리를 해보거나, 새로운 영화를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간단한 운동을 해보는 것도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htoes
· 한 달 전
완전e이신모양이시네요 e가 사회생활하기좋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둥근해가떴습니다0
· 한 달 전
선생님 안녕하세요? 집에서 쉬는 날마다 우울하시다고 하시니 마음이 아프네요. 주말마다 약속을 잡거나, 여행을 가거나, 공부를 하거나, 교회에 가 보시는 것 어떠세요? 집에서 쉬는 것 -> 밖에서 쉬는 것 으로 계획을 변경하시면 조금 나아지지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어요. 예) 5월 0일 토요일 : 오전 홍대 카페 탐방, 점심 맛집 가 보기, 오후 도서관에서 책 읽기, 교회에서 기도 드리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에게복이있다
· 한 달 전
저와 같으시네요!!! 우울도 받아들여보세요~ 아니면 동네 카페에 나가서 글로 써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