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고 싶어요. 그만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멈추고 싶어요. 그만하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ellohowareyou1
·한 달 전
22살 여자이고, 직장인 입니다. 빠르게 독립하여 자리잡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심적으로도 체력적으로도 모든 면에서 많이 지쳐있습니다. 그래서 일을 그만 두는게 맞다 생각이 들지만 현실은 또 그렇지 못합니다. 아무리 옆에서 위로를 해주고 격려를 해줘도 그때 뿐이고,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지만 저는 제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 같습니다. 힘든건 세상 살아가는게 다 힘들지. 모두가 같은 마음 같은 뜻일것이다. 생각하고 지낸 나날 입니다. 이제는 어디서 부터 어떻게 나약한 저를 건강하게 되돌릴 수 있을지 그거조차 고민이 되고, 나름대로 열심히 잘 살아가고 있고 빛도 보이고 희망도 보이는데, 저는 왜이리 우울해져 갈까요? 너무 열심히만 하려다 보니 빠르게 지쳐가는걸까요? 어떻게 해야 제가 조금 더 괜찮아질까요? 도와주세요. 이제 모르겠어요.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영애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자신을 돌보는 시간
#직장
#지침
#체력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이영애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빠르게 독립하여 자리를 잡고 살아가고 계시네요. 22살에 정말 많은 걸 이뤄내시느라 많이 힘드셨겠어요. 하지만 현재 심적으로도 체력적으로도 많이 지쳐 계셔서 일을 그만두고 싶지만 현실적인 제약이 있으신 것 같아요.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지만 우울감을 느끼고 계시며 이제는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을지 고민 중이시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 너무 열심히 일을 하시다 보니 신체적, 정신적으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신 것 같아요. 자기관리를 위한 시간과 공간이 부족해서 점차 지쳐감을 느끼고 계신 거예요. 결국, 자신의 한계와 필요를 잘 이해하고, 적절한 휴식과 자기 돌봄을 통해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해요.
💡 대처 방향 제시
22살에 자리잡고 살아가기 위해 얼마나 애쓰셨을까요? 마카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너무 열심히 노력하여 자신에게 쉼을 주지 않는 것은 결국에는 지칠 수 밖에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요. 다만, 열심히 했지만 제자리에 머물러 있다는 말씀이 유독 눈에 띄입니다. 혹시 어떤 내용일까요? 일을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성취감에 관한 것일까요? 성장 가능성에 대한 것일까요? 아니면 직장에서의 관계에서 오는 고민일까요? 마카님에게 건강이란 지금 보다 조금 더 괜찮아지는 것으로 해석이 되요. 나약해졌다는 것은 어떻게 인지하고 계시는지, 어떤 상황에서 우울해 지는지에 대해 좀 더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기를권해요. 그 지점에서 괜찮아 질 수 있는 답이 있을 꺼에요. 필요하다면 자신의 상황을 잘 아는 분들과 함께 솔직하게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그리고 자신을 너무 몰아부치지 말고 자신을 돌보는 시간이 필요해요. 휴식과 여유를 줄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일과 분리된 시간을 가져보세요 잘하는 것과 상관없이 즐겁게 하며 자신의 에너지를 회복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불오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찾기를 기대합니다.
I'm here for you. 이영애 코치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아요. 너무 열심히 하다 보면 지칠 수 있어요. 가끔은 쉬어가는 것도 필요해요. 작은 취미나 산책 같은 걸로 마음을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 더 솔직하게 힘든 마음을 털어놓아 보세요. 마카님은 충분히 잘하고 있어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