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필요하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관심필요하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2일 전
관심이 나에게 쏟아지지않으면 불안하다 어릴때 엄마가 내옆에있어도 언니에게만 관심을 쏟는걸보고있는 나는 마음이 아팠다 그냥 꾹꾹참았는데 똑같은 상황이 펼쳐지면 또 아프다 다른사람인데도 나에게 관심을 안보여주면 난 불안해진다 알아차리는것까지 가능해졋으니 다스려보자 예민해지지는 말고 나를 잘다독여보자 그랫구나 이해해주고 감정을 흘려보내자 그럴수있어 그랫구나 그럴수밖에 없겟다 그래도 그사람은 안떠나는걸 알앗으면좋겟어 너무 불안해하지마 괜찮아 토닥토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최원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22일 전
나를 알아차리는 것, 잘하고 계세요.
#불안
#언니
#마음
#감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최원아 입니다 :) 사연을 읽고 답변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어릴 때 어머니의 관심이 언니에게만 쏠린 것을 보며 마음이 아팠던 경험이 아직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현재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을 주지 않으면 불안해지는 감정이 생기지만, 이를 알아차리고 잘 다스리려고 애쓰시는 모습이 참 멋져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어린 시절 경험이 현재 감정 반응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엄마의 관심 부족에 대한 기억이 불안감과 연관되어 고스란히 남아 있네요. 그래서 지금도 다른 사람들에게서 비슷한 상황을 마주하면 불안을 느끼게 되는 것이에요.
💡 대처 방향 제시
관심이 나에게 쏟아지지 않으면 불안해지는 마음은 과거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어요. 스스로를 다독이면서 지금의 감정을 인정하고 수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항상 나 자신에게도 따뜻한 관심을 기울이고 얘기해줘요, "나는 소중하고 중요한 존재야"라고.
감정을 이해하고 흘려보내며 스스로를 다독이는 과정에서, 마카님의 마음이 조금 더 편안해지길 바라겠습니다. 이와 더불어서 힘든 나의 마음 속 이야기를 전문가와 나누고 싶고,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마인드카페 심리상담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2일 전
마카님, 마음이 아팠겠어요. 그래도 지금은 스스로를 다독여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멋져요! 가끔은 우리도 우리 자신에게 따뜻한 관심을 줘야 해요. 토닥토닥, 마카님은 소중한 사람이에요. 앞으로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