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음을 참다보니 얹혔나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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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음을 참다보니 얹혔나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쿼카다옹
·한 달 전
우는 것을 참는게 버릇이 들어서 그런지 속이 답답하고 얹힌 느낌이들어요 매일 죽만 먹는데 그래도 소화가 힘들고 그마저도 토해내요 안 참고 울고싶은데 그걸 지켜보는 주변사람들이 힘들까봐 또 참게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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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 스트레스와 소화 문제가 지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전문가는 감정 관리와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도와드릴 수 있어요.
#대인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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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울
#감정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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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울고 싶은 마음을 계속 참으시다 보니 속이 많이 답답하고 압박감도 크게 느끼고 계신 거 같아요. 식사 후에 소화도 잘 안 되고, 때로는 구토까지 하시다니, 얼마나 힘드실지 짐작이 가요. 주변 사람들을 생각해서 자신의 감정을 계속 억누르고 계시다 보니, 내면적으로도 많이 힘들어하고 계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감정을 계속 억누르면 몸에서 스트레스 관련 신호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 예를 들어, 소화가 안 되거나 구토 같은 증상도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증상은 주로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과하게 신경 쓰면서 자신의 진짜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않을 때 생길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스트레스와 소화 문제가 지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전문가는 감정 관리와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도와드릴 수 있어요. 또한,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아요. 일기 쓰기, 창작 활동(그림, 음악 등)이나 스포츠 같은 신체 활동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신의 감정을 주변 사람들과 솔직하게 공유하는 것도 중요해요. 감정을 공유하면 주변 사람들도 이해하고 지지해줄 수 있어요. 또한, 정기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감정을 인식하고 수용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감정이 생길 때 이를 부정하지 않고 받아들이며, 필요할 경우 안전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이런 방법들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더욱 건강한 상호작용 할 수 있어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옹오오다
· 한 달 전
단 한번쯤은 아무도 없는곳에 가 혼자 펑펑 우는게 좋지 않을가요..,? 항상 참는것만이 정답은 아니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