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그냥 죽고싶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새 그냥 죽고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ubin1234567890
·한 달 전
요새 너무 불안하고 그래요 남들 다 자는 시간에 자야한다도 있고 인간관계도 있고 엄마도 계속 제 고민 들어줄 수 없을거 같아요 매일 집에오면 항상 그냥 웁니다 그냥 울어요 겨우 겨우 버티고 집 오면 그냥 웁니다 엄마도 지금 너무 힘들어서 제 고민을 털어놓기 무서워져요 그냥 불안해요 너무 불안해요 매일 매일 울면 어떡하지 라는 것도있고 그냥 모든 걸 내려놓고 죽고 싶습니다 그냥 편안해지고 싶습니다 제발 아무나 도와주세요 살려주세요
조울증불면불안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강지선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의 우울과 불안에 대하여
#불안
#우울
#조울증
#불면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강지선입니다. 마카님의 우울과 불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요즘 매우 불안하고 우울한 감정으로 힘들어하고 계시는군요. 밤에 잠도 잘 못 자고 인간관계 문제와 어머니에 대한 걱정에 힘든 마음을 털어놓지 못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특히 매일 많은 고민을 하시며 눈물을 흘리시고, 죽고 싶은 생각까지 들 정도로 극심한 불안과 우울감을 겪고 계시는군요. 그럼에도 이렇게 글을 남겨주신 용기 응원하고 싶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 최근에 겪으시는 불안과 우울은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들이 조합되면서 강화된 것 같습니다. 특히 인간관계와 가족에 대한 고민, 수면 부족 등이 감정적으로 큰 부담이 되어 우울함과 불안감을 극대화시키는 원인으로 판단됩니다. 마카님이 이런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지금 감정적으로 매우 불안정한 상태이기 때문이에요. 우울과 관련된 원인은 여러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인지삼제라 하여 개인이 자신, 미래, 세상에 대해 부정적인 사고를 할 때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상담장면에서, 반복적인 부정적 사고 패턴을 확인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 째는 높은 목표를 설정해두고 반복된 좌절감을 느낄 경우 우울감과 학습된 무기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번 째는 어린시절부터 미해결된 감정이 무의식적으로 남아 있을 경우 현재 생활에서 그것과 비슷한 사건이나 감정이 느껴질 경우 우울감이 느껴질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관계에서 타인이 내마음대로 통제되지 않고 관계에서 정서적 친밀감을 느끼지 못할 경우 우울을 느낄 수 있답니다. 원인이 다양한 만큼 상담 장면에서 깊이있게 탐색해 보는 작업이 필요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우리가 흔히 '우울'을 상상할 때 하고 싶은 것이 없고 무기력한 상태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우울이라는 감정은 정말 원하는 것이 있는데 오랫동안 좌절 되었을때 우울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따라서 마카님이 타인에게는 말 못한 진정한 소망이나 좌절된 욕구가 무엇이 있었는지 상담 장면에서 상담사분과 함께 탐색해보고 털어 놓는 것 만으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어머니가 힘드셔서 마카님의 감정을 다 들어주기 힘드신 상황이시라면 전문상담사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권해요. 또한 그룹으로 할수 있는 취미활동이 도움이 됩니다. 친한 친구분들과 자전거를 함께 탄다거나 단체로 하는 크로스핏에 등록을 해본다거나 하는 그룹활동이 마카님의 우울감 해소에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지금 겪고 있는 감정의 반복 상황이 매우 힘들겠지만, 자신을 너무 비난하지 말고 자주 자신을 칭찬하며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려고 노력해보세요. 감정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우선 작은 것부터 천천히 시도해보세요. 매일 짧은 시간이라도 산책하거나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마음을 안정시키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아요. 그리고 소중한 사람에게 감정을 진솔하게 털어놓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위와 같은 노력에도 우울과 불안 증상의 빈도나 강도가 강해지신다면 홀로 고분분투 하시기 보다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이곳 마인드카페에도 따뜻한 전문가 분들이 많이 계시니 언제든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bin1234567890 (글쓴이)
· 한 달 전
제발 제발 아무나 도와주세요 살려주세요 제발제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3이제끝
· 한 달 전
괜찮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bin1234567890 (글쓴이)
· 한 달 전
@123이제끝 잘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3이제끝
· 한 달 전
@yubin1234567890 답장을 주셔서 감사드려요 쓰니님 같이 이야기라도 하실래요? 저는 지금 좀 괜찮아서 이야기 들을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