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웃고 있는데 속은 미칠 거 같고 너무 괴로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뭘 해도 웃고 있는데 속은 미칠 거 같고 너무 괴로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남친에게도 힘든 걸 얘기하며 울어도 보고 혼자서 울기도 하고 친구들에게 나는 이래서 힘들다니까 찡찡대는 게 있는 거 같다고 그러고 남친에게도 얘기하니까 조금 내가 찡찡대는 게 있어? 하니 네 라고 답하더군요. 찡찡대는 게 습관이 된 저는 아무리 말해봐도 괴로운 마음이 줄지 않고 더욱 커져서 계속 울기만 합니다 이러다가 죽을 거 같아요. 누가 저 좀 여기서 죽게 해주던지 아니면 이 괴로운 마음을 안고라도 강하게 살아가게 해주세요ㅜㅜ 최근에 아빠도 돌아가시고 사람관계도 불안하고... 네 솔직히 얘기하면 아빠를 따라가고 싶어요... 아빠가 너무 보고 싶어요. 죽게 해주세요... 아니 살고 싶어요.... 남친도 있고 친구들도 있고 일도 있고 동생과 엄마도 있어서요... 게다가 약 복용도 하는데 꾸준히 하는 것도 아니라 아예 소용이 없어요ㅠㅠ
이별불안우울가정사약물치료사람관계아빠자살유가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송민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무조건적인 지지와 긍정이 필요해요.
#우울
#이별
#가족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송민혁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힘드신 일이 너무 많으셔서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남친과 친구들에게 고민을 말해도 괴로움이 줄어들지 않고, 아버님이 돌아가신 후 더욱 힘드신 상황이에요. 죽고 싶다는 생각과 동시에 사랑하는 가족들과 살아가고 싶은 마음이 함께 있으니 너무 혼란스러우시겠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느끼는 고통은 아버지를 잃은 슬픔과 그로 인한 깊은 우울감 때문이 아닐까 추측돼요. 또한, 남자친구와 친구들에게서도 무조건적인 지지를 받지 못한다고 느끼시며 외로움과 불안감이 더욱 커지는 상황이에요. 약물치료가 꾸준하지 못한 것도 감정의 기복에 큰 영향을 주고 있을 것으로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오롯이 마카님에게만 집중된 무조건적인 지지와 긍정을 받을 수 있는 경험이 필요합니다. 공감을 얻고자 시도한 것이 오히려 좌절로 돌아오면서 자신에 대한 부정적 인식만 생겨난다면, 심리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전 기지를 확보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심리상담이 아주 직접적인 '해결책'을 당장 제공해 주진 않더라도 해결로 나아가는 길을 보조해 줄 수 있음은 분명해요. 한없는 지지와 공감이 충분히 채워지면 그 끝에 마음에 힘이 생기고, 혼자 힘으로 무언가 해결해 나갈 마음이 싹 틀 수 있을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sire095
· 한 달 전
우울을 묵상하지 말고… 무엇이 왜 힘들게 하는지 직면 하는게 좋아요…. 관계가 힘들면 그져 흘려 가는대로… 지켜 보는 것도 괜찮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desire095 감사합니다... 조금씩 조금씩 울면서 털어내고 있습니다... 사람관계는 어쩌면 제가 생각하는 게 아닐 수도 있다는 희망으로 살아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