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가 될까봐 무섭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혼자가 될까봐 무섭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3년 전 아빠가 돌아가셨는데.. 이번엔 어머니가 대장암 진단을 받으셨습니다 정말 지극히 평범하게 살던 20대 중반인데.. 앞으로의 날들이 무서워요 형제자매도 없어서 이 여정을 혼자 어떻게 견뎌야 할까요 부디 어머니가 치료를 잘 이겨내서 제 옆에 오래오래 함께해주시면 좋겠어요... 혼자 남게 될까봐 너무 무섭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사람도 있을까 궁금하네요 ㅎㅎ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효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어머니의 회복과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가족
#대장암
#치료
#견뎌내기
#가족투병
#죽음
#애도
소개글
안녕하세요?마카님 전문상담사 김효정입니다. 3년전아버지가 돌아가신 뒤 어머니까지 아프시니 그 과정을 혼자 감당하시는게 얼마나 두렵고 외로우실까 싶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3년 전에 아버지를 여의셨고 이제 어머니께서 대장암 진단을 받으셔서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평범한 20대 중반이지만 혼자 이 상황을 견뎌야 한다는 두려움이 크셨군요. 어머니께서 치료를 잘 이겨내시길 바라는 마음 간절하시고, 혼자 남게 될까 봐 너무 무서운 마음도 이해해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최근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마저 심각한 병에 걸리셔서 감정적으로 큰 충격을 받으셨을 거예요. 혼자서 모든 어려움을 감당하겠다는 생각 때문에 불안과 무서움이 더욱 커질 수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 마카님처럼 느끼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으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커뮤니티나 모임이 존재하니까 조금씩이라도 찾아보시면 위안이 될 거예요.
💡 대처 방향 제시
어머니의 치료와 회복을 믿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시는 게 중요해요.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들과 감정을 나누며 지지와 위로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스스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지며 마음의 평화를 찾는 것이 필요해요.
상담에서는 마음을 공감받으시고 두렵고 힘든 이야기들을 하실수 있어요. 슬픔도 나누면 반이 되듯 힘든시기를 지나갈 수 있게 힘이 되어 드릴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4c
· 한 달 전
ㅠㅠ....... 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안녕여러분오늘도안녕히
· 한 달 전
저희 아버*지도 대장암3기 입니다만 힘내세요 진짜 하늘아 무너지는줄 알았습니다만 그래도 2년째 어찌저찌 잘지내고 계십니다 저 역시 아버..지의 암때문에 정신병을 얻고 엄청나게 힘들어하기에 글쓴분의 마음이 다는 아니라도 어느정도는 이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