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만나기 좋아하는 성향이라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람 만나기 좋아하는 성향이라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daylightmoon25
·한 달 전
곧 종강인게 오히려 우울하다.. 학교가서 사람이랑 대화하는게 가장 큰 낙이었는데ㅠ 방학때 매일 집에서 있을 거 생각하면 너무 외로울 것 같다. 아, 그냥 내가 혼자 못 있는 사람이라서 이걸 못 견디는 건가... 좀 자괴감 들지만 그래도 슬프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방학 또한 마카님의 마음을 풍성히 하는 기회가 될 수 있어요.
#종강
#우울
#대인관계
#외로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학교에서의 교류가 큰 기쁨이었다보니 종강이 다가올수록 우울한 마음이 드시는군요. 방학 동안 집에서 혼자 지내야 하는 상황이 외롭고 슬프게 다가오시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는 유형이신 것 같아요. 그럴 경우 방학 동안 사람들과의 교류가 줄어들거라는 생각에 우울감이 유발될 수 있답니다. 이는 외로움에 대한 걱정과 혼자 있는 시간에 대한 불안감 때문일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학교에서 사람들과 대화가 낙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얼까요? 아마도 그 관계가 마카님에게 편안하고 잘 맞았기에 방학이 외로울 것으로 여겨지시는 것 같아요. 만약 평소에도 잘 맞는 관계였다면 학교를 다닐 때만큼은 아니더라도 따로 시간을 내어 만남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타인과 상호작용에서 에너지를 얻게 되는 외향형의 경우 사람을 만나는 것 외에도 외부 활동 또한 충전의 기회가 될 수 있답니다. 목표가 없다면 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게 될 수도 있어요. 그런 면에서는 별다른 계획이 없더라도 평소처럼 일어나 준비하고 매일 외출을 해보세요. 근처를 산책한다거나 방학 동안 잠깐 배울 취미생활 등을 찾아보는 것도 방학을 잘 보내는 한 방법이 될 거에요. 혼자 보내는 시간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자기 자신과 친해질 기회로 여기고 보내보세요. 그럴 때 방학 이후 각자의 삶을 나누는 과정에서 마카님 마음에 쌓아둔 풍성한 이야기거리들이 나올 수 있게 될 거에요.
한학기동안 수고 많으셨어요. 방학의 일상도 좀더 편안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방학 동안에도 친구들과 연락하고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건 어때요? 예를 들어, 온라인으로 같이 게임을 하거나 영상 통화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새로운 취미를 찾아보는 것도 외로움을 덜 느끼게 해줄 수 있을 거예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