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징대는 사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징징대는 사람
커피콩_레벨_아이콘우유쟁이
·한 달 전
평소에도 징징대는 성격인데 입시를 몇번 치루다보니 더 예민해져서 주변에서 징징대는걸로 제일 유명해요..ㅋㅋㅋ.......... 쫌 안그러는 법 없을까요.. 자기연민이 너무 센거 같기도 한데 저도 평상시나 공부 안하고 대학 다니고 정상적으로 적당히 살 땐 걍 적당히 봐줄만한? 그냥 걱정 쫌 있는 스타일 정도였는데 주변에서 다 징징이라고 하니까...너무 죄송하기도 하고 위축되는거 같아요.. 수험 생활 공부만 해도 바쁜데 왜 자꾸 여러 생각은 드는지... 입시 안할때는 책도 많이 읽고 일단 스트레스가 없으니까 괜찮았는데 그냥 입시판에 다시 들어오고 또 시험이 가까워지니까 매일매일이 불안해요...
입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만수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학업에 대한 걱정이 있는 마카님께
#성격
#자기연민
#스트레스
#불안
소개글
용기 낸 당신의 편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너무 힘드셨겠어요. 상황상 지금 예민해져서 주변의 말들이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입시라는 상황 자체가 워낙 큰 스트레스요소라 여러 생각이 드는 건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일 것입니다. 그런데도 마카님은 이렇게 열심히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노력하려는 마음이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마카님께서는 입시를 여러 번 경험하면서 예민함이 더욱 심해지신 것 같아요. 예전에는 단순히 걱정하는 성격이었지만, 현재는 주변에서 '징징댄다'라는 평가를 받아 위축되고 계시네요. 특히 시험이 다가올수록 불안감이 커지셔서 그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신 상태예요.
🔎 원인 분석
입시라는 중요한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압박과 스트레스가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주는 것 같아요. 공부와 촉박한 스케줄로 인해 자기 연민이 더 강해지고 예민함이 증가된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징징댄다라는 표현은 아마도 마카님께서 불안이나 스트레스를 느낄때 표현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어쩌면 자기 감정에 솔직한 것이며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을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입시에 대한 불안,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은 규칙적인 루틴을 만들어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부시간과는 별개로 마카님 스스로를 위한 시간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님이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것, 즐겁고 흥미로워하는 것이면 뭐든 좋습니다. 그리고 불안하거나 우울감이 느껴질때 산책을 하거나 간단한 신체활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더해 친한친구와 만나서 수다를 떨면서 고민이나 힘든 점등을 이야기나누는 것도 좋을것입니다.
:)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입시 준비가 정말 힘들죠? 징징대는 건 누구나 힘들 때 할 수 있는 거예요. 너무 자책하지 말고, 가끔은 자신을 위로해주는 것도 필요해요. 스트레스 받을 때는 잠깐 산책을 하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들어보는 건 어때요?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솔직하게 힘들다고 말해보세요. 모두가 이해해줄 거예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zaa
· 한 달 전
저는 입시로 불안하고 불안하니까 공부 말고도 다른 스트레스도 있으니 더 짜증내고 해야 할 일은 많은데 잘 못하고 이런저런 생각들로 너무 힘들었어요. 저는 필라테스(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풀며 너무 공부만 하는 저를 위로?와 마음을 좀 편안하게 했고 결국은 궁극적인 입시 관련 문제를 풀어야만 불안,스트레스가 완전히 없어질 것이라 판단해서 어렵지만 다른사람의 시선등 을 신경쓰지 않을려고 노력하고 나의 공부 속도에 집중했어요. 그리고 무리한 계획, 너무 큰 목표는 쉽게 포기하게 하고 무리력하게 만들어 불안과 스트레스로 돌아오니까 조금 답답하게 느끼더라도 정말 할 수 있을 만큼만 자세한 계획을 세우고 무조건 실천하도록 했어요. 자신의 약속을 지키면 자신감이 커지고 더 할 수 있는 힘이 생기니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을 추천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상추46
· 한 달 전
그럴수도있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우유쟁이 (글쓴이)
· 한 달 전
@manzaa 공감도 해주시고 경험도 말씀해주셔서 감사해요💕 계획이 자꾸 밀리니까 더 그랬던 것 같아용.. 좀 더 현실성있게 짜보고 열심히 하되 지금 컨***할 수 없는건 조금 놔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ho10
· 한 달 전
빨리 벗어나는 수밖에 없어요 환경이 사람에게 영향을 크게 미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