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려고 누우면 어둠이 저를 덮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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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려고 누우면 어둠이 저를 덮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하131
·23일 전
제목 그대로 누워서 눈을 감으면 저 먼 어둠이 저를 덮치는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두렵고 심장도 빨리 뛰어요. 그리고 내일이 오는 것도 너무 막연해서 불안해져요. 결국 눈을 감지 못하고 새벽 늦게까지 휴대전화를 뒤적이다 졸음이 자연스레 와야지만 저도 모르게 잠이 들어요. 어떻게 하면 이 불안과 두려움이 사라지고, 빨리 잠들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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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 프로필
박지혜1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22일 전
생활습관을 돌아보시고 안정화 훈련을 시도해보세요.
#안정화훈련
#생활습관
#자기돌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반갑습니다. 조금이라도 위로해드리고자 이렇게 몇자 남겨봅니다.
📖 사연 요약
어둠이 덮치는 느낌과 생각이 본인을 두렵게 하고 있는 것 같네요. 빨리 잠들고 싶지만 불안과 두려움으로 잠을 못이루시는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 원인 분석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최근에 스트레스를 크게 받으신적이 있으신가요? 최근 겪었던 요인을 한번 생각해보세요. 새로운 환경 적응이나 중요한 변화를 겪은 경험이 있는지 떠올려보시고 어떤 방식으로 대처를 했는지 생각해보세요. 스트레스 반응방식이 부적절했다면 상담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셔야 할것 같고 생활습관에 대한 부분이라면 (잠자리전 습관, 음주, 약물, 신체적 문제 등) 생활습관을 고쳐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내일이 오는 막연함이 마카님한테는 어떤 의미일까요? 내일이 두려운 이유가 있으실까요? 그 두려운 생각이 마카님에게는 어떤의미인지 찾아보세요. 그리고 그 생각이 정말 진실인지, 객관적인지,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 생각인지, 다른사람이라면 어떻게 생각할 지 등 객관적으로 생각해서 생각의 덫에서 한번 빠져나와보세요. 그리고 복식호흡을 하면서 5분정도 반복하면 몸과 마음이 차분해 질 수 있을거예요. 복식호흡은 마음에게 "괜찮다"라고 이야기해주는 것과 같아요. 그리고 마음의 흐름을 지켜보면서 생각이 스쳐지나가는 것을 관찰하는 태도를 갖어보세요. 편안하게 관찰해보세요. 그리고 본인이 좋아하는 풍경이나 기억을 떠올려보고 생생하게 상상해보고 이미지에 감정을 더하여 실제로 그곳에 잇는 것처럼 느껴보세요.
상담을 통해 좀 더 직접적이고 구체적이고 다각도로 도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마카님의 오늘을 응원합니다. 오늘보다 내일 이 좀 더 나아지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wap0
· 23일 전
무드등을 하나 사보시는건 어떨까요? 병원도 가 보시고요. 뻔한 말이지만 일상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선 다소 힘들더라도 한걸음 내딛는 용기가 필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