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여유있게 아무리 맞춰서 가려고해도 언젠간 지각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시간 여유있게 아무리 맞춰서 가려고해도 언젠간 지각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만약에 준비 시간이 1시간이라면 2시간 전부터 준비하고 약속 시간 30분 전에 도착하게 나가야지하고 준비해요. 시계도 곳곳에 두고 수시로 보면서 나갈 시간 계속 확인하면서 준비하는데요. 항상 매번 뭐가 없어지거나 없거나 찾는데 오래 걸리거나 뭘 놓고 나오거나 준비하다보면 1시간에 10분처럼 기억이 스킵하듯이 빨리 가버려요. 그래서 항상 늦게 나와요. 도착하려던 시간의 10분은 꼭 늦어요.. 어릴때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쭉 많이 노력해 봤는데요.. 아예 1시간 정도 빨리가서 기다리면 늦지 않아요 근데 그건 너무 시간 낭비같고 맞춰서 가려고 하면 10분씩 꼭 늦고.. 그래서 아예 일찍갈까 싶다가도 준비하다가 또 늦어요.. 다들 의지라고 핑계라고 하는데요.. 저는 평생 고치려고 노력해봤지만 30분에 나가야지 아! 난 10분 늦으니까 20분에 나가야지 해도 결국 준비하다가 저도 모르게 시간이 가있고 40분에 나가요.. 정말 저도 답답해요 이제는 평생을 지각쟁이로 살아서 스스로가 지각 안 하면 안 된다고 무의식 중에 계속 지각을 하는건 아닌지.. 제 자신을 모르겠어요.. 물론 잘 맞춰 가는 날이 더 많아요! 8:2정도 8 정시간 도착 2는 10분지각 이정도의 비율입니다. 그 지각때문에 제 신뢰도가 항상 깎인다고 생각이 들구요.. 지각하는 제가 싫어요 어떡하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zaa
· 한 달 전
지각을 안할려고 노력하지만 좋은 결과가 아니라서 고민이군요. 자신의 안 좋은 모습을 고칠려 노력하는 모습이 대단하고 멋있어요. 항상 매번 뭐가 없어져 찾느라 시간이 오래걸린다면 미리 물건을 준비하는 것을 어떨까요? 예를들어 요리를 할 때 필요한 재료를 미리 손질하는등. 준비를 하고 차분히 순서대로 하잖아요. 이런식으로 입을 옷을 정해두고 지갑,핸드폰등 미리 챙겨두세요. 샤워하는데 몇분이 걸리고, 옷입는데 몇분이걸리고 등. 준비할 때 각각 시간을 측정하고 나는 샤워하는데 30분정도 걸리니깐 40분정도 여유있게 생각해서 준비해야지! 하면서 세세한 계획을 세워보세요. 차분하게 준비하는 과정을 시뮬레이션 해보세요. 도움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