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에 두개의 마음이 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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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 속에 두개의 마음이 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5일 전
마음 하나는 이타적인 마음이고 다른 마음은 이기적인 마음이에요 예를 들어서 시끄럽게 하는 애기가 있으면 에고 왜 울까 엄마아빠가 힘들겠네 한편으로는 아우 시끄러워 좀 조용히 할 수 없을까 또는 지하철에서 빈자리 양보해야지하고 빈자리가 나면 아 내가 앉을껄 아니면 살 빼야지 식단 제대로 지켜야지! 하고 먹고싶은 과자 라면 하나쯤은 괜찮아 먹자! 등등 이러는 제가 너무 답답해요 한가지 하기로 했으면 흔들리지말고 했으면 좋겠는데 마음 속이 수시로 왔다갔다해요 ㅠㅠ 저는 왜이렇게 줏대?가 없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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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5일 전
마카님 다양한 감정이 공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이를 인정하고 수용하는 태도가 필요해요.
#스트레스
#대인관계
#불안
#자존감
#자기조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이타적인 마음과 이기적인 마음이 상충하여 자신을 피곤하게 한다고 느끼시는군요. 일상 속에서 종종 양보하고자 하는 마음과 자기 만족을 찾고자 하는 마음이 충돌하여 갈등을 겪으시는 것 같아요. 이로 인해 마음이 자주 흔들리는 자신을 답답하게 여기고 계시는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사람의 마음에는 여러 가지 감정과 생각이 공존할 수 있어요. 이타적인 마음과 이기적인 마음은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자연스러운 감정이며, 이 마음들이 충돌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현상이에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과 자신의 욕구를 충족하려는 마음이 동시에 존재하다 보니 내적 갈등이 생기는 거죠. 이를 통해 자신의 가치와 우선순위를 명확히 정리하는 과정에 있다고 생각하면 조금 더 편해질 거예요. 또한, 자신에게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지키지 못할 때 스스로를 비판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변하는 우선순위와 가치 때문에 결정을 내리기 어려울 때도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다양한 감정이 공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이를 인정하고 수용하는 태도가 필요해요. 모든 사람이 때때로 자신과 갈등을 겪기도 해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 예를 들어, 식단을 지킬 때 언제 어떤 음식을 먹을지 미리 계획해보세요. 작은 것부터 시작해 자기 통제력을 훈련해보세요. 예를 들어, 과자를 먹지 않기로 결정했으면 이를 지키는 작은 목표를 세워보세요. 점차 더 큰 목표로 확장해 나가면 좋겠어요. 이타적인 행동과 자신을 돌보는 행동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자신의 필요를 무시하지 않으면서도 타인을 배려하는 방법을 고민해보세요. 자신을 비판하는 대신,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시도해보세요. "나는 노력하고 있고, 조금씩 나아지고 있어"와 같은 말로 자신을 격려하세요. 지속적인 내면의 갈등과 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상담을 통해 내면의 갈등을 풀어나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이러한 방법을 통해 마카님은 내면의 갈등을 이해하고, 자기 통제력을 향상시키며, 자신을 더 잘 수용할 수 있을 거예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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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을0날거야
· 15일 전
와..ㅇㅈㅇㅈ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zaa
· 15일 전
마음속에 여러가지 마음이 있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사람은 이기적인 마음,다른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 그러니까 너무 깊게 생각 안 해도 괜찮아요. 다이어트등 목표하는 것이 자꾸 지키기 어렵다면 갑작스럽고 처음부터 본격적인 식단,운동보단 천천히 시간을 갖고 작은 것 부터 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