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해를 해버렸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해를 해버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익명사진
·15일 전
자해를 해버렸어요 아직 초5인데 어린 나이에 자해한 제가 너무 미워요 안할려고 글도 꼬박꼬박 쓰고 그랬는데 하자마자 눈물이 나오더라고요 예전엔 분명 행복한 아이가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믿을수 있는 선생님께 말씀드리는게 좋을까요 그러다 막 찾아오시고 그러면 좀 부담 스러운데 그리고 상담할려는데 선생님이 상담 중이셔서 신청도 안돼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배창인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5일 전
도움 요청하기
#자해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 사연 요약
어린 나이에 자해를 하게 되어 스스로를 미워하고 계신 것 같아요. 믿을 수 있는 선생님께 말씀드리는 게 좋을까 고민하면서도, 찾아오시거나 부담이 될까봐 걱정된다고 하셨네요. 상담을 신청하고 싶지만 선생님이 바쁘셔서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군요.
🔎 원인 분석
자해의 원인은 주로 감정 조절의 어려움과 스트레스 혹은 마음의 상처에서 기인해요. 아직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어려운 감정들이 쌓여서 그런 행동으로 나타난 것 같아요. 믿을 수 있는 선생님께 말씀드리는 것도 좋고, 부담스러우시면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어른을 찾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음이 많이 아플 것 같아요. 믿을 수 있는 선생님이나 부모님께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자신의 감정을 글로 표현하는 것도 계속 하면서 조금씩 마음을 정리해보세요.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조금은 가벼워질 수 있어요. 상담 선생님, 믿을만한 어른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