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은 언제쯤 완치되는지 궁금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은 언제쯤 완치되는지 궁금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cinamonoreo
·16일 전
다름이 아니라, 정말 우울증의 발생 원인과 완치 시기에대해 궁금해서 조언을 얻*** 글을 씁니다🥹 저는 20대 중반 직장인이고, 2년 전부터 의사 선생님의 처방아래 항우울제와 신경안정제를 복용하고있습니다. 치료를 시작한 계기는 3년전 1년가량 진행된 불법촬영 재판때문인데요, (제가 찍은건 아니고… 피해자 신분이었습니다. 아주 오랜 지인의 범죄로 정서적/ 정신적 충격이 컸으나, 심리치료/상담은 받지않고 약물 치료를 시작했었습니다. 치열하게 싸운끝에 그냥 합의로 재판을 끝냈고요. 그후로도 약은 가장 작은 용량을 복용하고있습니다.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면서 유-청소년기에 겪었던 친아***의 자살, 그로인한 생활고와 가족간의 갈등 등 성장기에 겪었던 크고작은 트라우마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무렇지않게 성장했다고 생각했으나 아니었던것같습니다 🥲 정말 다행히도 재판 당시 졸업학기 인턴이었던 저는 졸업 후 현재 정규직으로 활발하게 첫 커리어를 쌓아가고있고, 일이 조금은 어렵지만 하고싶었던 일이라 직무 스트레스, 관계 스트레스등 외적인 스트레스는 전무합니다. 원래 성격이 밝은 편이기도하고… 주변에 좋은사람이 많은 덕분입니다. 그러나….. 좀처럼 우울증과 불안장애가 잘 낫지않습니다. 불안장애는 제가 원래 신경적으로 예민한 탓에 생긴것같은데, 종종 일상의 반복되는 소리, 움직임 등 제게 위협되는 트리거가 있을때마다 공황 비슷하게 와서 그때마다 (일주일, 이주일에 한두번일때도 있고, 정서적인 컨디션이 안좋을땐 좀 더 먹기도합니다.) 알프라졸람을 작은 용량으로 먹습니다. 이건 평생 안고가야할것같고요…… 문제는 우울증입니다. 파록세틴을 벌써 2년째 먹고있는것같은데 용량도 가장 작은용량으로 먹구요 복용중일땐 운동도 하고 감정적으로도 좋은 컨디션이지만 어쩌다 병원을 못가서 약을 하루에 한알씩 못먹으면 날이 지날수록 속이 메스껍고, 감정이 쉽게 왔다갔다하고, 일어난 아침부터 서러움을 느끼고, 잠을 못자고 퇴근후엔 누워서 숏츠만 눈이 뻘개질정도로 봅니다. 과식하거나 아예 밥을 안먹거나하면서요. 밤에도 왠지 자꾸 깨구요. 왠지 자꾸 서럽고 잠을 못자니 컨디션은 엉망입니다…. ㅠㅠ 운동도 안하니 생활패턴은 엉망이 되고요;;;; 다행히 직장에서 업무엔 문제가없으나 , 작은일에도 자꾸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진짜 에바입니다. 이렇게 살기싫어요. 평생 이렇게 약을먹어야할까요…? 보통 우울증의 평균적인 완치는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합니다. 앞으로 제가 이루고싶은 일이 정말 많은데 평생 약없이 버티는 삶은 싫어요 ㅠㅠ 분명 과거의 제가 힘들었던건 맞습니다. 지금도 혼자서는 불을 끄고 ***는 못해요 목매단 아***의 이미지가 자꾸 생각나서요. (당시 어린 언니와 제가 최초 발견자였습니다. 이런글은 처음쓰는데 자꾸 주절주절 얘기하게되네요) 하지만 뭔가 자꾸 완치를 바라게되네요…. 2년이면 충분히 많이 싸웠다고 생각도 하구요… 그리고 우울증의 원인도 뭔지 모르겠습니다. 호르몬이 문제인것같은데, 왜 저는 세로토닌이ㅜ약없이는 제대로 역할을 못하는 몸을 갖게된걸까요?
우울증불안장애불안우울약물치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kta
· 16일 전
불안으로 인한 생기는 증상들을 편안하게 받아들이고 할일하세요 괴로워할수록 불안증상 안 사라집니다 쌩까야해요 쉽지않고 시간도 걸리지만 어쩔수없어요 백날 울어봐야 아무도 안도와줘요 우울증은 후퇴가 아니라 전진이에요 이참에 성격도 바꿔보세요 성격을 바꿔야해요 사람들이 우울증 걸린사람들은 나약해서 그런거다 막 그러는데 네. 맞아요 나약한거 맞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inamonoreo (글쓴이)
· 16일 전
@pokta 글을…안읽으셨군요 껄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