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많은 것을 기억하고 삽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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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많은 것을 기억하고 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Aoki6709
·한 달 전
기억하고 사는게 너무 많아요 이제 88년생인데 이제는 수많은 기억들이 뇌에서 과부화를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기억하고 사는 건 80%로가 나쁜기억들입니다.손톱 만한 스트레스 정신이 나갈것 같고 손떨고 불면증으로 2년동안 수면제 먹고 있습니다 잠을 못자서 힘든게 아니라 계속 생각이 돌고 기억이 재생되고 있는 상태가 견디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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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 마음에 떠오르는 생각들을 일기나 메모로 적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매일 일정 시간 동안만 걱정하는 '걱정 시간'을 정해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불면증
#불안
#감정조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과거의 부정적인 기억들이 계속해서 마음을 괴롭히며, 그로 인해 겪는 스트레스와 불면증으로 많이 힘드셨을 것 같아요. 작은 스트레스에도 크게 반응하게 되고, 수면제에 의존하며 잠을 청하는 상황이라니, 일상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아요. 힘들어도 이런 상황을 서서히 나아갈 방법을 함께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부정적인 기억들로 인해 뇌에 과부하가 걸리고, 그 결과로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겪고 계신 것 같아요. 이러한 기억들이 계속해서 마음속에서 돌아가며 정신적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특히, 불면증이 지속되면서 수면제에 의존하게 되고, 이는 전반적인 정신 건강을 더욱 악화되게 만드는 요인이 되고 있어요. 현재 마카님은 이러한 부정적인 기억들이 충분히 처리되지 않아 계속 재생되면서 큰 정신적 피로를 가중시키고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마음에 떠오르는 생각들을 일기나 메모로 적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매일 일정 시간 동안만 걱정하는 '걱정 시간'을 정해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명상이나 이완 기법을 연습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부정적인 기억들을 재평가하고 그로 인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심리상담이나 인지행동 치료를 받아보는 걸 고려해 보세요. 이러한 치료를 통해 기억을 다루는 전략을 배우고, 부정적인 기억들에 대한 다른 시각으로의 해석 연습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정기적인 운동, 명상, 요가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숙면을 취하기 위해 수면 환경을 개선하고, 수면 전 루틴을 설정하여 자연스러운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수면제 의존성을 줄이기 위해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도 고려하세요. 가족, 친구, 지역사회 그룹에서 지지를 받고, 정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할 수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도 중요해요. 이러한 방법을 통해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내고 정신적인 안정을 되찾을 수 있을 거예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오늘의J
· 8일 전
저도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어요. 다만 저는 나쁜기억만 있지는 않네요. 나쁜기억이 잘 남는 이유는 임팩트가 강하고 다시 회상할 수록 살이 붙기 때문이에요... 기억하시는 것들을 꺼내서 정리하는 작업을 시작해 봅시다. 그냥 무턱대고 덮어두지 마시고 꺼내서 하나하나 다시 정리해 봅시다 펜 중에 지워지는 펜이라는게 있어요. 불나면 안되니까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지워지는 펜으로 나쁜 기억들을 적습니다. 그리고 한참 바라봅니다. 그리고 데운 다리미로 쓰윽 하고 지나가면 짜잔 하고 없어진답니다. 그리고 나면 잘게 찢어서 휴지통에 버리세요. 그렇게 하나씩 버려나가 보세요. 혹시 과거의 꿈을 꾸게 될지도 몰라요. 그럼 시간여행 잘 다녀오시면 됩니다. 그 꿈이 당신을 더는 괴롭히지 않을 때까지 위에 말씀드린 방법을 반복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