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싫다 살기싫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살기싫다 살기싫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척가가가가가가거가
·한 달 전
만사가 귀찮고 사람들도 싫고 나좀 냅뒀으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혼자 있고 싶은 마카님
#대인관계
#자아/성격
#불안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이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요즘 모든 것이 귀찮고 사람들과의 교류도 피하고 싶어하는 기분이 드시는군요. 스스로에게 조금의 여유와 휴식을 주고 싶으신 마음이 강하신 것 같아요. 감정과 상황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며, 마카님만의 시간을 가지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느끼고 계신 만사가 귀찮고 사람들을 멀리하고 싶은 마음은 심리적인 피로나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자신을 보호하고자 하는 방어 기제가 작동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어요. 일상의 반복되는 스트레스 상황에서 오는 정서적 소진이 마카님을 사회적 상황이나 타인과의 교류로부터 멀어지게 만들 수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마카님 스스로도 자신을 위한 충분한 휴식과 취미 활동을 통해 에너지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현재 느끼는 감정은 스스로에게 충분한 휴식과 이해가 필요한 시기임을 알리는 신호이에요. 일상에서 작은 즐거움을 찾아보는 것, 예를 들어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짧은 산책을 하는 것 같은 소소한 활동을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또한, 이러한 감정을 일기에 적어보거나 창작 활동을 통해 표현해 보는 것도 본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달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부정적인 생각이나 빠져들기 보다는 잠시 나를 위한 시간을 만들어보며 간단한 산책이나 활동들을 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환기의 시간이 나에게 또다른 정서를 마주하게 하기도 한답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그럴 땐 좀 쉬어도 돼. 조금 쉬고 나면 마음이 조금 나아질 거야. 함께 쉬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