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떡해 살아야 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어떡해 살아야 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피땀트럭
·한 달 전
39살 먹고 결혼 하고도 제대로 자리도 못잡고 스트레스 받고 매일 일도 못하고 저는 10번 넘게 작년 이직만 했어요 2번 짤리고.. 짧게 다니고 일주일 이주일..말없이 런 치고.. 맞아요 적성이 안맞다고 도망다니고 근데 두려운건 몇번 이직 후 갑자기 자존감 내려가면서.. 누군가 저를 보는거 같고 그런 느낌들었죠 이제는..저 근데 공황장애 AdHD 우울증 있습니다 이제 어떡해 살아야 될까요.. 정말 가장이 이러니 와이프 한테 미안해지고 저 자신 나태해진거 같고 지금 일하긴합니다 주말부부로요 하지만 우울증 더 심해진것같고요 정말 힘드네요 6년 넘게 다닌직장 퇴사 후 잘될줄알고 나왔는데 그후 이렇게 되버리니 제자신이 정말 힘드네요 다시 집근처 일자리 구해야되는데 연락도 잘 안오네요.. 나이.아님 소문인지 저 죽어야될까요? 지금 다니는곳도 어울리지도 못하고 스트레스.. 억양도 안좋고 자존감 내려가고요 이러면 병을 빨리 고치고 시작일까요? 주말부부 하고서 더욱더 힘들어지네요 죽고싶을때가 많지만 와이프 생각해서 버티고 아직은 아이 없지만요.. 옛날 같이 남신경 버리는게 낫겠죠? 죽고싶은 생각이 많아지는지..
공황장애자살AdHd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자신의 심리 정서적인 어려움을 살피는 것이 우선입니다.
#결혼/육아
#스트레스
#이직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함께하고 싶습니다.
📖 사연 요약
현재 많이 힘들고 지치셨을 것 같습니다. 6년 다닌 회사를 그만둔 이후 직장을 안정적으로 잡지 못하며 스트레스와 다수의 이직을 경험하고 계시네요. 그러다 보니 내가 잘 해낼 수 있을지 자신감이 떨어지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힘드시군요. 너무 힘들어서 자살까지 생각하셨지만, 배우자를 생각하며 버티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잦은 이직과 직장에서의 어려움으로 인해 자존감이 크게 떨어지고 불안감이 증가했을 것으로 보여요. 또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적절한 지지체계나 해결 전략을 찾지 못해 우울감과 스트레스가 더욱 심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마카님의 일상생활과 대인 관계에도 영향을 미쳐, 혼자 해결하려 할수록 문제가 더 복잡해지고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한 직장을 6년 동안 다니신 경험으로 미루어 보아 마카님께서 사회생활을 하는 능력등은 충분히 있으신 것 같습니다. 다만, 직장을 그만두고 새 직장을 다니고 그만두는 과정이 반복되다 보니 자신감이 떨어지고 그 상황이 크게 다가와 불안한 마음이 커진 것이 마카님을 힘들게 하는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간의 실패 경험들이 마카님께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왜 그런 일들이 생겼는지 등을 살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작정 시도해 보기 보다는 현재 자신이 어떤 상황인지등을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방안을 생각해 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현재의 상황은 단순히 마카님이 부족해서라기 보다는 여러 안좋은 경험들이 쌓여 정서적인 어려움을 만들어 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울증이나 공황 증상등이 있는 것인지도 파악해 보아야 하고요. 이런 부분들을 살펴보고 치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이해받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상담에서는 마카님 내면의 부정적 경험들과 그로 인한 감정들을 살펴보고 파악해 봅니다. 스스로 그것을 알아주고 현실적으로 주변에도 표현해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러한 기반 위에서 현실적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을 시도해 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