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안들때 팁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잠이안들때 팁
커피콩_레벨_아이콘khm07048
·한 달 전
매번 잠들땐최소 30분이상 누워있어야잠들고 어쩔땐 1시간 누워있어도 못자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생각이 많아서 그런거같은데 빠르게 잠들수있으면 인생이 더 행복해질땐데 안되니 힘드네요ㅠㅠ 쪼그만 팁이나 방법같은거 있으면 알려주세요ㅜ 아니면 잠잘드는 분들은 평소에 어떤 마인드로 사는지 궁금해요..
불면증완벽주의단순하게사는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9일 전
마카님, 잠들기 전에 많은 생각 때문에 힘드시다면 매일 같은 시간에 침대에 누워보는 게 어떨까요? 이렇게 하면 우리 몸의 내부 시계가 자연스럽게 조절되어 잠들기 쉬워질 거예요.
#스트레스
#불면증
#완벽주의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잠들기 전에 많은 생각이 들어서 잠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니 정말 힘드시겠어요. 잠들기까지 최소 30분에서 때로는 1시간까지 걸리다보니, 이로 인해 더 큰 행복을 느낄 기회를 놓치고 있다 느끼시는 것 같아요. 이런 상황이 자주 반복되어 힘들어하시는 마카님을 위해 빠르게 잠들 수 있는 방법이나 팁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시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잠자리에 들 때 많은 생각이 머리를 맴돌면서 신체가 휴식 모드로 전환하기 어렵다는 건 불면증의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낮 동안 경험한 스트레스와 불안이 밤에도 가라앉지 않아 수면에 영향을 미치고, 적절하지 않은 수면 환경이나 부정적인 수면 습관도 이를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어요. 또한, 완벽주의적 성향으로 인해 하루의 일과나 미래에 대한 걱정이 계속되어 잠들기 어려운 상황을 만들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잠들기 전에 많은 생각 때문에 힘드시다면 매일 같은 시간에 침대에 누워보는 게 어떨까요? 이렇게 하면 우리 몸의 내부 시계가 자연스럽게 조절되어 잠들기 쉬워질 거예요. 잠자기 전 따뜻한 목욕을 하거나 명상, 깊은 호흡, 요가 같은 이완 기법을 해보는 것도 마음을 진정시키고 긴장을 풀어줘요. 침대는 오직 잠을 자기 위한 곳으로만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잠들기 몇 시간 전에는 카페인 음료나 알코올은 피하고, 전자기기도 멀리하는 게 좋아요. 대신 책을 읽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보세요. 침실을 어둡고 조용하게 유지하고, 적절한 온도와 편안한 침구를 사용하는 것도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잠들기 전에는 그날 있었던 좋은 일들을 생각하면서 긍정적인 기분으로 마음을 채워보세요. 이런 작은 변화들이 마카님의 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잠이 안 올 때는 온 몸을 푹 늘인 후에 깊게 숨을 들이마셔보는 건 어때요? 그럼 잠이 조금 더 쉽게 찾아올지도 몰라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TP브리츠
· 한 달 전
1.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자기 2. 방안 온도는 살짝 시원하게 유지 3. 핸드폰 사용금지 4. 침대는 혼자쓰더라도 클수록 좋음 5. 최대한 푹신한 소재로 침대 깔아놓기 6. 발로 걷어차도 좋으니 안거나 다리사이에 끼고 자도 좋은 쿠션 한두개 구비
커피콩_레벨_아이콘
khm07048 (글쓴이)
· 한 달 전
@ENTP브리츠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유스트0
· 한 달 전
수면 30-1시간 전부터 운동이나 sns 전자기기 하지않고 잘 준비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