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만에 퇴사 고민 중이예요,,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한 달만에 퇴사 고민 중이예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징징이네
·한 달 전
사회복지 계열로 취업했습니다 솔직히 좀 빡센 부서로 들어갔어요 그런데 일이 많아도 너무 많고 속도가 느리다 보니 일은 더 밀려요 그래서 연장근무 하고 퇴근 후에도, 주말에도 일하네요 물론 집에서요 제가 느려서 그런게 아니라 원래 일이 많은 부서라 연차가 쌓여도 늦게 퇴근하고, 퇴근 후에 일할 거 가져가서 집에서 하고 그러더라구요 저는 느리니까 다른 분들보다 조금 더 오래 걸릴 뿐.. 저 저번주와 이번주 내내 2주째 3~4시간 자고 출근해요.. 너무 피곤해서 저번주 토요일엔 14시간을 잤고 그럼에도 엄청 피곤해서 더 잤어요,, 이게 맞나 싶고,, "와 계속 이러고 어떻게 살아?", "그만하고 싶다", "관둘까" 싶다가도 제가 담당하는 대상자들 생각하면 좋기도 하고.. 이 부서에서 1년 넘게 일하시는 분도 계신데 제대로 해***도 않고 관두는 것 같아서 도망치는 건가, 이러다가 나중에 또 힘든 일 만났을 때 또 도망칠까봐 그게 습관이 될까봐 싶기도 하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최원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나에게 충분히 휴식 시간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회복지
#연장근무
#피곤함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최원아 입니다 :) 사연을 읽고 답변 드립니다.
📖 사연 요약
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시면서 맡으신 부서의 업무량이 많고 일 처리 속도가 느려서 연장 근무와 주말 근무가 잦으신 상황이시네요. 평소보다 훨씬 적은 수면 시간으로 지내시면서도 담당하시는 대상자들을 생각하면 이 일을 그만두기가 망설여지시는 모양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업무 강도에 대해 고민하시면서도, 이를 통해 얻는 경험과 추후 비슷한 상황에 대처하는 자신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보시는 것 같고요.
🔎 원인 분석
정말 많은 일과 중압감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모습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마카님의 책임감과 대상자 분들에 대한 따뜻한 마음씨가 느껴집니다. 그렇지만 마카님도 충분한 휴식과 자기 관리가 필요하다는 걸 잊지 않으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매우 바쁜 환경에 처해 계시며 이로 인한 지속적인 연장 근무와 주말 근무가 체력적, 정신적 피로를 누적시키고 계신 것 같습니다. 업무량이 많은 부서에 배치되어 일의 속도가 느리다고 느끼시는 것은 마카님만의 문제가 아니라, 구조적인 문제일 수 있어서 해당 부서에서 전반적으로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직무에 대한 책임감과 대상자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강하신 반면, 지속 가능하지 않은 근무 패턴으로 인해 심리적 갈등과 피로감을 느끼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근무 시간 외에도 일을 계속해서 집으로 가져가는 습관은 장기적으로 균형 잡힌 삶을 유지하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일과 휴식 사이에 명확한 경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일정 시간 이후에는 업무를 중단하고 휴식에 집중하는 시간을 갖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또한, 스트레스 관리와 자기 관리를 위해 취미 활동이나 가볍게 산책 같은 신체 활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나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문적인 도움을 원하신다면 필요하실때 언제든지 마인드카페 심리상담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한 달 전
일단 힘들지만 해볼수는 있겠다 싶으시면 1년은 버텨보신뒤 고민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냥 알바면 모를까 그래도 관련과 나오고 노력을 하시고 간 직종이실테고 잘은 모르지만 사회복지계열이 원래 빡세서 일단 가게되면 자리는 있으니 어린분들보다 나이대 있는분들이나 다른 사회생활하다 가시는경우도 꽤많다고 하는거 같던데 지금 하고계신일이 정확히 무슨일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버티시면서 전공살리면서 갈수 있는 다른곳이 있을지 찾아보세요. 어디에서 사회복지쪽중 정신건강복지사가 낫다고 복지쪽 일하는분이 추천하는 글도 본적 있는데 전 현실은 모르니 관련쪽에 몸담고 있는 마카님이 지인이나 선배,주변인께 물어도 보시고 서치도 해보시며 거기가 아니면 어디가 좋을지 고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