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5년만났지만 서로 사귀지는 않는 사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장거리 5년만났지만 서로 사귀지는 않는 사이.
커피콩_레벨_아이콘몽몽냥냥
·한 달 전
30대 중반 여자입니다. 3살차이 연상과 5년정도 장거리 만남이고 명확하지 않은 관계를 지속해오고 있어요. 남친,여친이란 호칭이 없는 관계라는거죠.. 연락 내용으로는 누가봐도 커플관계입니다. 뚜렷히 서로 마음이 있으니 사귀네마네의 중요성을 서로 안뒀달까요.. 장거리라는게 크기도 했구요. , 상대방은 프리랜서라 일에 편차도 크고 일정 변동이 많아요.  평소에 뭐하는지 제가 다 알 수 없어요. 그건 이해합니다. 근데 드문드문 연락이 잘 되지 않아요 .. 그래도 5년이란 시간이 있었기에 상대방을 알 수 있었어요. (음. 집에도 가봤고 아버님도 뵜습니다.. 남자에게 속고있는거라고 오해하실까봐,, 물론 속고있을수도 있지만요 ㅎㅎ ) 시간이 지나면서 상대방은 일이 늘어갔고,, 일이 많다는게 어쩌면 좋은거지만 그 의미가 승승장구라기 보단 본인사정에,  집안사정에 의해.. 개인 생활이 없을정도로 돈을 벌기위해서요..  제 얘기가 아니라서 이부분은 구체적으로 작성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그런데다 ***지 달달 볶아댈땐 지칠대로 지치겠죠. 저도 상황을 뭘 알아야 이해하는데 저 혼자 질러대고 이유를 뒤늦게 듣게되면 저도 미안할 뿐이고.. 모를땐 서운해하고 참을만큼 참았다고 터뜨리니까요.. 하루에 한두통 하는 연락 조금만 노력해달라 나 수시로 연락바라는거 아니다, 아무리 우리가 사귀는 사이 아니어도 감정적으로는 그이상인 사이지 않냐 적어도 내사람이 아침에 일어났는지 오늘은 무슨일을 하는지 집에 들어갔는지는 알면 안되냐 내가 큰욕심인거냐.. 자주 얘기하는거 아니고 끙끙 앓다가 한번씩 얘기합니다 그럼 상대방은 잠시 연락에 노력해줘요. 전 변하려는 그 모습에 고마워서, 생각하는거 느껴져 연락 할 시간에 조금 더 쉬라 배려해주고.. 그럼 얼마 못있다가 다시 같은 패턴으로 되돌아가고,. 난 용기내서 단거리로 이동할 마음 있는데 이잠깐도 연락으로 변하는 모습보이지 못하고 그 확신조차 못줄사람이면 정리하자고 해요. 내가 뭘 믿고. 상대방은 서로의 힘든상황 현재의 거리감등 현실을 운운하면서 미안하다며, 감정은 그게아니라고 다시 붙잡고.. 이 반복이 5년정도 됐습니다. 저희 만나면 시간대는 저녁이나 밤에 만나서 거의 잠자리만 하고 다음날 아침에 헤어집니다. 바쁜 일정때문에요...... ***가 사랑의 최대치의 표현이라 생각한다고 하는 사람이니까요. 물론 저도 그말에 동의했어요. 좋아요 이사람이랑 속궁합. 잘맞고.. 밤새 일하고 시간내서 저 만나는거 알겠는데 관계 후 제 눈 보고 대화하는게 아니라 휴대폰보면서 대화하다 잠드는거..힘들게 일하는 사람한테 그거 서운하다고 징징대고 하는게 내가 좋은여자일까 싶은거죠 ,... 나랑 있는 시간까지 내가 스트레스 받게 하고 싶지 않은거., 사생활도 간섭하는거 싫어할까봐 같이 누워있을때도 휴대폰만 봐도 무심한척 조심하는 저인데. 그럼 각자 떨어져서 연락할땐 종종  확신 받아싶어해요. 갈구할때도 있어요.. 제가 초라해요 내자신을 이제 지쳐하는거 같고.. (나사랑해? 이런 질문들..) 물론 저도 근 몇년간 힘든일만 있었고 생활환경등 불안정한 성격이라는거 알아요 저를 그만큼 사랑하지 않는것도 같고.. 사람마다 성향도 다르고 사랑하는 방식이 다른건 알지만 제가 둘사이에 합리적인 의심과 생각을 한건 전혀 없나요? 저희 정상적인 관계가 맞나요...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edhappiness
· 한 달 전
정리하는게 맞는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어느핑퍙푱
· 한 달 전
건강한 관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쉬는 날 낮에도 만나고 여행도 다닐 수 있고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연애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