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있던 회사가 너무 좋아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전에 있던 회사가 너무 좋아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iuuqkzn12
·한 달 전
전에 다니던 회사가 저에게 너무 잘해주고 좋아서 다른 회사에 가야하는데 너무 불안하네요 개인사정만 아니였어도 안그만두는곳인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새로운 상황에 적응해야 하는 불안감이 자연스러운 것임을 잊지 마세요.
#대인관계
#직장
#이직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이전에 다니셨던 회사가 마음에 드셨다니 정말 좋은 경험을 하셨네요. 이전 회사의 경험이 좋다 보니 아무래도 새로운 환경으로의 변화가 불안하게 느껴지시는 건 당연한 일 같습니다. 더군다나 개인 사정으로 그만두게 되셨을 때 아쉬운 마음이 크셨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이전 회사에서 아무래도 긍정적인 경험과 인간관계를 충분히 하셨다 보니 그로 인해 새로운 환경에 대한 두려움이 더 크게 느껴지실 것 같기도 합니다. 사람은 익숙한 환경과 관계에서 안정감을 느끼고, 새로운 환경에 대해 불안을 느끼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인데 이전 회사의 경험이 너무 좋았다면 불안이 더 클 수 있겠죠. 마카님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변화를 받아들여야 하는 상황에서 이전의 긍정적인 경험을 잊지 못하고, 그로 인한 상실감이 불안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새로운 시작을 한다는 것은 늘 두렵고 불안한 일이에요. 그것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시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에 집중해 보세요. 이제까지 잘해낸 경험을 떠올려 보세요, 그럼 새로운 환경에서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조금 생길 거예요. 새로운 회사에서도 마카님의 장점과 열정이 빛날 수 있도록 조금씩 적응해나가는 과정을 즐기겠다는 마음으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에서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마카님의 마음을 살펴보고, 불안에 대처하는 방법을 함께 연습해 봅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과 경험들로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