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선생님이 정신과 약을 늘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의사선생님이 정신과 약을 늘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정신과 다닌지 3주째인데.. 불안감이 조금 낮아졌다고 해서 약이 2알에서 4알로 됬어요. 앞으로 계속 먹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갑자기 끊으면 어떻게 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약 복용을 중단할지 고민중이신 마카님에게
#불안
#정신건강
#의약품
#중독걱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정신과를 다니신 지 3주차에 접어들면서 불안감이 약간 줄어들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셨군요. 그 과정에서 약의 용량이 2알에서 4알로 조정되었군요. 앞으로 약을 계속 복용해야할지, 중단했을 때의 영향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처음 정신과를 방문하셨을 때처럼 불안감이 조금 낮아졌다고 느끼시는 것은 처방약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어요. 약물의 양이 증가된 것은 마카님의 상태 변화를 반영하여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의사의 판단일 수 있어요. 하지만, 갑자기 약을 끊게 될 경우, 몸이 약물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금단 증상이나 불안 증상이 다시 심해질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약물의 용량 조절은 의사분과 상의해서 결정하는 게 중요해요. 갑작스러운 복용 중단은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어서 조정이 필요하다면 점진적으로 하는 게 좋아요. 불안감이 줄어들었다고 느끼는 건 긍정적인 변화이지만, 장기적인 관리를 위해 신중한 결정이 필요해요.
약에 대해서는 현재 다니는 병원의 담당의와 충분히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약을 줄이는 만큼 보완될만한 다른 것이 있을때 복용이 중단되어도 안정적으로 지내실 수 있을테니까요. 그 과정에 함께 머무름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